오늘아침

MZ세대 65.5% 콜라보레이션 주류 제품 구매 경험 / 페이스북 마케팅 서밋 서울 2021 개최

오픈애즈

2021.10.07 06:00
  • 1570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1

#트렌드

MZ세대 65.5% 콜라보레이션 주류 제품 구매 경험

 

대학내일20대연구소는 최근 2021년 MZ세대 콜라보레이션 술 구매 행태 및 인식 조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이 조사에 따르면 MZ세대 65.5%가 최근 1년 내 콜라보레이션 주류 상품을 구매한 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뿐만 아니라 이 경험자들 중 78.5%가 재구매 경험이 있다고 응답했습니다. 성별로 분류하면 남성(83.8%)이 여성(72.6%)보다 재구매 경험률이 높게 나타났습니다. MZ세대가 콜라보레이션 주류 상품을 구매하는 가장 큰 이유(복수 응답)는 ‘맛을 경험해보고 싶어서’가 46.1%로 가장 크게 나타났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제품 기획이 참신해서, 특이해서’ 33.5%, ‘트렌드를 따라가고 싶어서, 유행해서’ 23.0%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마케팅뉴스

페이스북 마케팅 서밋 서울 2021 개최

 

페이스북 코리아가 기업 마케팅 담당자와 디지털 마케팅 전문가를 대상으로 최신 페이스북 마케팅 트렌드를 공유하는 ‘페이스북 마케팅 서밋 서울 2021(FMS 서울)’을 개최합니다. 인스타그램의 비즈니스 성장 사례, 페이스북의 메타버스 크리에이티브 사례, 릴스를 통한 마케팅 노하우, 인스타그램 쇼핑 솔루션 활용 전략, 데이터 중심 마케팅 등 다양한 주제의 세션으로 진행됩니다. 이 행사는 10월 7일 오전 10시에 페이스북코리아 페이지를 통해 실시간으로 방송되며, 18일부터는 누구나 시청할 수 있는 VOD 서비스로 공개합니다.

 

 

#채용소식

넷마블, 나스미디어는 마케터 채용 중

 

넷마블마케팅(국내/글로벌) 신입을 10월 11일까지 모집 중입니다. 해당 직무는 국내/글로벌 시장 조사 및 데이터 분석을 통한 마케팅 IMC 전략 수립, 마케팅 프로그램 설계 및 실행, 매체 계획 수립 및 집행, 퍼포먼스 마케팅 전략 수립 및 실행, 인플루언서 마케팅 계획 및 실행 등을 담당합니다. 보다 자세한 채용 정보는 넷마블 채용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나스미디어디지털미디어플래너, 크로스미디어플래너, 모바일마케팅, 매체관리, 상품MD, 커머스기획/마케팅 정규직 전환형 인턴을 10월 11일까지 모집 중입니다. 각 직무별 자세한 직무 설명과 자격 요건 등은 kt그룹 채용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콜라보레이션
  • #컨퍼런스
  • #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