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스프링의 매거진

단계별 광고 성과 활용 방법

비즈스프링

2021.09.16 10: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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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비즈스프링입니다.

광고를 집행한 후 광고 성과를 어떻게 관리하고 있나요?

CTR, ROAS 등 단순 지표만 보고 있진 않으신가요?

비즈스프링을 통해 더욱 편하게 광고 성과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1단계. 다른 기업들의 광고 성과를 통해 각 광고 매체 특징/성과 살펴보기

 

비즈스프링 솔루션을 이용하는 사이트에 방문하는 고객들은 어떤 매체를 통해 방문하고, 주로 어느 시간에 주문을 발생시킬까요?

 

▶ 인터넷 트렌드 (사이트 바로가기)

[인터넷 트렌드]에서는 기업들의 전반적인 광고 성과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 2021년 2분기 광고상품 퍼포먼스 Overview

2021년 상반기, 어떤 광고 매체에서 성과가 높게 측정되었을까요?

다른 기업들이 어떤 광고 매체에서 어떤 성과를 달성하는지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2단계. 집행하는 광고 성과/추세 한 눈에 보기

 

비즈스프링 솔루션이나 Google Data Studio를 이용하면 보고서 작성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 마케터에게 꼭 필요한 ‘매체통합 솔루션’

광고 성과 분석을 위해서는 스냅샷과 함께 추세 분석이 중요한데, 매일 각 광고 매체에서 성과를 확인하는 것은 많은 시간을 필요로 합니다.

비즈스프링에서는 월 25만원으로 국내외 광고 매체들을 연동하여, 한 번에 광고 매체 성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구글 데이터 스튜디오(GDS)로 광고 성과 보고서 만들기_기본편

▶ 구글 데이터 스튜디오(GDS)로 광고 성과 보고서 만들기_활용편

광고 성과 데이터를 Google Data Studio와 연결해 놓는다면, 매일 손쉽게 한눈에 보기 쉬운 시각화된 보고서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2.5단계. 몸풀기

 

무작정 광고 성과 데이터를 분석하기는 어려우니, 먼저 데이터를 어떻게 바라보면 좋을지 워밍업해보겠습니다.

 

▶ 우리가 데이터를 활용하는 것이 Data Driven일까요?

이제는 사업 성장을 위해 필수 요소가 된 데이터를 통한 의사결정, 어떤 의미를 지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광고 데이터는 어떻게 활용해야 할까요?

마케팅 분야에서 광고 데이터 분석을 활용하는 가장 큰 분야는 “효율적인 광고 운영”입니다.

막막하기만 한 데이터 분석을 통한 효율적 광고 운영을 사례로 확인해보세요.

 

 

 

3단계. 본격적으로 데이터 활용하기

 

데이터를 다루고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이해했다면, 이제는 실제 데이터를 활용하여 분석해 봅니다.

 

▶ 광고 소재별 분석으로 추가 비용없이 광고 성과 올리기!

광고 소재가 제 역할을 다하고 있는지, 소재 분석을 통해 전환 성과를 향상해 봅시다.

 

▶ 인사이트를 얻기 위한 광고매체 통합 데이터 활용방안

액션 플랜을 위한 시각화 예시를 알아보고, 광고 성과별 유형에 따라 시도해볼 수 있는 액션을 제시합니다.

 

▶쉽게 따라해보는 예측 분석 : 주문수 1,000건 달성하려면 광고비를 얼마 써야할까?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엑셀을 통해서, 주문 수 n 건을 달성을 위한 광고비와 광고비에 따른 주문 수를 직접 예측해 봅시다.

 

 

 

마케터들이 마케팅 실무에 더 집중할 수 있도록, 비즈스프링은 AI 엔진이 적용된 서비스/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비즈스프링과 함께 흩어진 데이터를 통합하고 인사이트를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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