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네이버, 소상공인용 플레이스 광고 출시 / 한국, 세계 4위 모바일 게임 소비 지출 국가

오픈애즈

2021.06.18 06:00
  • 1868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마케팅 #소상공인 #네이버

네이버, 소상공인용 '플레이스 광고' 출시

 

네이버가 소상공인들이 동네 상권에서 가게를 홍보할 수 있는 ‘플레이스 검색광고’를 출시합니다. 이는 네이버 검색 시 지도와 연동된 ‘플레이스’ 화면에 해당 업체를 상위 노출하는 상품입니다. 지역별, 성별, 연령별, 시간대별로 광고 타겟을 설정할 수 있으며 클릭당 과금(CPC)되는 형식입니다. 하루 최소 50원, 최대 2만원으로 홍보할 수 있고, 순위경쟁 없이 균등하게 광고가 노출되는 방식이기 때문에 광고비 부담없이 더 많은 잠재고객을 만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처음 시작하는 소상공인을 위해 두 달 동안 광고료로 사용한 금액의 최대 10만원까지 페이백을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트렌드 #게임 #데이터

한국, 세계 4위 모바일 게임 소비 지출 국가

 

앱애니와 IDC가 발표한 ‘게임 스포트라이트 2021 리뷰’에 따르면 한국은 전 세계에서 4번째로 모바일 게임을 소비했습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플레이어들이 같은 게임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교차 사용 플랫폼(Cross Platform) 게임의 강세가 두드러졌습니다. 또, 2021년 1분기 동안 모바일 게임의 다운로드 횟수는 전세계적으로 주당 10억 회를 기록하며 팬데믹 이전과 비교해 30% 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소비자 지출은 더욱 증가했습니다. 모바일 게임 소비자 지출은 주당 17억 달러(약 2조 원)으로 팬데믹 이전과 비교해 40% 증가했습니다. 해당 기간 한국은 전 세계 모바일 게임 소비자 지출의 7%를 차지했으며 미국, 일본, 중국에 이어 세계에서 4번째로 많은 지출을 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중국은 iOS만 집계)

 

 

#웨비나 #CGV #유엑스리뷰

CGV-유엑스리뷰, ‘서울브랜딩워크숍’ 개최

 

디자인 콘텐츠 브랜드 유엑스리뷰와 CJ의 컬쳐플렉스 브랜드 CGV가 ‘서울브랜딩워크숍’을 개최합니다. MZ세대의 작은 브랜드 만들기를 주제로, 1회 워크숍에서는 젊은 창업가들의 홀로서기 경험담을 공유합니다. 파운드 대표 엄유상, 그레이스플라워 대표 천희애, 작업실보통날 대표 박상지, 커틀리 대표 박현진과 함께 창업 노하우와 현실적인 조언을 공유할 예정입니다. 행사는 7월 1일 저녁 7시 20분에 시작되며 강남 CGV에서 개최됩니다. 자세한 티켓 공지는 유엑스리뷰사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소상공인
  • #게임
  • #워크숍
  • #웨비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