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IT #플랫폼
한국인이 가장 자주 사용하는 앱은?
앱/리테일 분석서비스 와이즈앱/와이즈리테일이 지난 4월 한 달간 한국인이 가장 자주 사용한 앱은 카카오톡으로 총 1,079억 회 사용한 것으로 집계했습니다. 한국인 만 10세 이상 스마트폰(Android + iOS) 사용자들을 표본 조사한 결과입니다. 그 뒤로는 네이버(236억 회), 트위터(160억 회), 유튜브(105억 회), 당근마켓(100억 회), 네이버 카페(98억 회), 업비트(91억 회), 인스타그램(85억 회), 쿠팡(80억 회), 밴드(63억 회)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브랜드 #발뮤다 #5G
발뮤다, 11월 스마트폰 출시 예정
가습기, 토스터 등으로 유명한 일본의 가전 브랜드인 발뮤다가 스마트폰 시장에 도전합니다. 직접 개발하기보다는 디자인, 상품화, 마케팅 영역에 주력할 것으로 보입니다. 제조사로는 일본의 스마트폰 시장에서 어느 정도 점유율을 차지한 교세라가 참여하고 5G와 관련해서는 이동통신 기업인 소프트뱅크가 참여합니다. 교세라는 현재 일본 시장에서 애플(52.6%), 샤프(12.4%)의 뒤를 이어 7.0%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6.8%)와 소니(6.4%)에 근소한 차이로 앞서고 있어 이 차이를 확연히 벌리기 위한 것으로 보입니다. 발뮤다 제품의 인기가 높은 한국에서는 얼마나 인기를 끌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웨비나 #구글클라우드 #데이터
GS네오텍, 구글 클라우드 스마트 애널리시스 웨비나 개최
GS네오텍과 구글 클라우드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구글 클라우드 스마트 애널리시스’ 웨비나가 20일 개최됩니다. 빅쿼리 기반의 전처리, 분석, 추천, 시각화를 통한 스마트한 분석 플랫폼 만들기를 주제로 진행됩니다. 전문 엔지니어들이 연사로 나와 빅쿼리, 데이터플로우, 데이터 스튜디오를 활용하는 방법을 다루고 데이터 전처리를 위한 파이프라인 구축과 데이터 엔지니어링의 운영 및 관리, 간소화, 비용 절감 방안에 대해서도 함께 소개할 예정입니다. 이번 웨비나는 20일 오후 1시 25분에 시작되며, 사전 등록을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