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4월 광고시장, 모든 업종의 광고비 증가 예상 / 앱스플라이어, 코로나 시대 주목할 애드테크 순위 공개

오픈애즈

2021.03.26 06:00
  • 2008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1
  • 0

 

#비즈니스 – 4월 광고시장, 모든 업종의 광고비 증가 예상

 

코바코는 25, 4월의 광고경기를 전망하는 광고경기전망지수(KAI)109.3으로 발표했습니다. 매월 국내 450여개 광고주에게 다음달 광고지출 증감여부를 물어 응답값을 지수화한 자료입니다. TV는 지상파, 케이블, 종편 등 매체 전반적으로 강보합세를 보였으며, 온라인과 모바일을 비롯해 신문, 라디오 등의 모든 매체 지수가 100을 넘어섰습니다. 주요 예산 증액 사유는 제품 출시, 신메뉴 출시, 계절적 요인, 신규분양 및 계획된 광고비 집행으로 답했습니다. 보다 자세한 자료는 코바코 통계시스템 및 통계청 국가통계포털에서 조사보고서 및 결과치를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디지털마케팅 앱스플라이어, 코로나 시대 주목할 애드테크 순위 공개

 

25, 앱스플라이어는 2020년 하반기 전세계 애드테크 기업의 순위와 한국 시장에서 폭발적인 성장을 보인 기업들의 순위를 공개했습니다. 한국 시장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한 기업은 틱톡 포 비즈니스였습니다. 이 외에도 유니티 애즈와 트위터가 순위권에 올랐고, 캐시프렌즈, 핀크럭스, 그리고 카카오가 그로쓰 인덱스에 포함됐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앱스플라이어 퍼포먼스 인덱스 12차 에디션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비트렌드 에어비앤비, 반려동물 입실 가능 숙소 검색이 1위

 

에어비앤비가 올해 초인 1 1일부터 225일까지의 검색 내용을 분석한 결과 국내 에어비앤비 숙소를 찾는 이용자들이 반려동물 입실 가능여부를 확인하는 경우가 가장 많았던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지난 해 같은 기간 검색 순위에서 5위 수준이었던 검색량이 올해 1위가 된 것입니다. 에어비앤비의 최근 설문자료 분석에 따르면, 코로나 19 확산 이후 이용자들이 가족 등의 가까운 이들과 함께 머물 수 있는 장소를 찾는 것으로 나타나면서 반려동물 동반 여행의 수요도 함께 늘어난 것으로 파악됩니다.

 

   

  • #애드테크
  • #에어비앤비
  • #광고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