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유튜브 앱 가장 많이 이용하는 세대는 50대 이상 / 틱톡, 쇼피파이와 국내 파트너십 발표

오픈애즈

2021.02.24 07:00
  • 905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자란다, 업계 첫 누적 투자 100억원 달성 

유아동 교육/돌범 매칭 플랫폼 '자란다'가 한국투자파트너스, KDB산업은행 등으로부터 70억원 규모의 시리즈A 브릿지 투자를 유치했습니다. 자란다의 누적 투자액은 111억원으로, 업계 최초로 100억원을 돌파했습니다. 2017년 교사 매칭 서비스를 시작한 자란다는 누적 25만건의 교육, 돌봄 관련 자연어 데이터를 텍스트 마이닝해 조건에 맞는 교사, 교육 프로그램을 자동 추천합니다. 코로나19 등으로 급변하는 교육 환경의 새로운 솔루션으로 떠오른 자란다는 1월 매출 기준 전년 대비 약 3.5배의 성장세를 기록하며 업계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틱톡, 쇼피파이와 국내 파트너십 발표 

틱톡이 캐나다 전자상거래 솔루션 업체 쇼피파이와 글로벌 파트너십을 국내에 런칭한다고 합니다. 틱톡은 작년 10월 미국에서 쇼피파이와 첫 글로벌 파트너십을 맺은 이래 여러 기업들의 온라인 마케팅을 적극 지원해왔습니다. 이번 2차 론칭을 통해 틱톡은 쇼피파이와의 파트너십을 한국, 동남아시아, 일본, 이스라엘 등으로 확대합니다. 국내 쇼피파이 판매자들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자신들의 브랜드나 제품에 대한 홍보 플랫폼을 틱톡으로 확장할 수 있어 소비자들과 더욱 쉽고 효과적으로 만날 수 있게 됩니다. 특히 틱톡은 미국을 통해 유럽, 동남아, 일본 등에 수 억명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어, 해외 소비자를 공략하는 판매자들에게 유용한 마케팅 수단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앞으로 쇼피파이 판매자는 쇼피파이 내 대시보드를 벗어나지 않고도 틱톡 포 비지니스 애드 매니저의 핵심 기능에 접근이 가능해집니다. 

 

#유튜브 앱 가장 많이 이용하는 세대는 50대 이상 

와이즈앱이 지난 1월 '유튜브'앱의 사용자, 사용시간을 발표했습니다. 조사 결과 올 1월 유튜브 앱을 사용한 사람은 4041만 명으로 한국 스마트폰 사용자 4,568만 명 중 88%가 유튜브를 한 달 동안 1번 이상 사용했으며 총 사용시간은 12억 3,549만 시간을 이용했다고 합니다. 세대별 분포를 보면 10대가 13.4%, 20대가 17.2%, 30대가 19.4%, 40대가 21.3%, 50대 이상이 28.7%로 50대 이상에서 유튜브를 가장 많은 사람이 이용한 것으로 조새되었습니다. 유튜브 앱 총 사용시간은 12억 3,549만 시간 중 10대가 20.6%, 20대가 23.3%, 30대가 17.2%, 40대가 13.6%, 50대 이상이 25.4% 비중으로 50대 이상에서 유튜브 총 이용시간이 가장 길었습니다. 

 

 

 

  • #틱톡
  • #자란다
  • #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