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조미디어의 매거진

미디어 & 마켓 리포트_2월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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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KET ISSUE
서비스
티맴모빌리티 출범, 판 커지는 모빌리티 시장
지난해 12월, T맵 서비스 기반의 티맵모빌리티가 공식 출범하며 플랫폼 운송 사업을 전개
•4월에는 글로벌 모빌ㄹ리티 기업 우버와 손잡고 합작법인을 출범하며 택시 호출사업에 진출, 공격적인 사업 확장에 나설 전망
•이미 시장에 진출해있는 카카오모빌리티와 쏘카 또한 서비스 확장으로 대응하며 모빌리티 시장의 판도 변화에 이목 집중

엔터테인먼트
좋압 콘텐츠 플랫폼으로 거듭나는 영화관
•코로나19로 영화 관객이 줄어들고 기대작의 개봉이 줄줄이 연기됨에 따라 멀티플랙스 기업들은 상영관을 활용한 신사업 개발에 분주
•대형 스크린과 웅장한 사운드를 활용해 게임·콘서트·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콘텐츠 사업이 등장
•부가적인 매출을 담당하던 굿즈·식음료 판매 또한 비대면 서비스를 통한 활로를 모색하는 중

뷰티
색조보다 스킨케어, 변화하는 뷰티시장
•전에 비해 외부활동이 감소하며 색조 화장품의 수요가 감소
•반면, 장시간 마스크 착용으로 피부 트러블을 겪는 사람들이 많아지며 진정 성분이 포함된 제품들이 강세
•피부관리샵을 방문을 하는 대신 집에서 직접 관리하는 홈케어 트렌드가 부상함에 따라 수요는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

MEDIA NEWS
네이버웹툰 왓패드 인수, 글로벌 최대 콘텐츠 플랫폼으로 확장
•지난 1월, 네이버웹툰은 세계 최대 웹소설 플랫폼 왓패드를 6억 달러에 인수하며 세계 최대의 콘텐츠 플랫폼으로 부상
•네이버웹툰이 축적한 IP 비즈니스 노하우와 왓패드의 커뮤니티 인프라를 바탕으로 다양한 사업 시너지를 만들어낼 것으로 기대
•특히 국내 작가들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발판 마련과, 웹툰·웹소설IP의 영상 제작 사업에 속도를 낼 것으로 예상

카카오톡 비즈보드, 카카오T앱에도 확대 적용
•국내 최대 택시 호출 플랫폼 카카오T에서도 광고 서비스를 시작
•카카오톡에 적용되어 있는 비즈보드 형태로 노출되며,. 메인 화면, 운행 중, 운행 완료 화면 등에 적용될 예정
•광고 채널로써 잠재력이 크다고 평가받는 카카오T가 카카오의 랙심 수익 모델인 광고 사업에 큰 활력을 불어 넣을 것으로 기대

월정액 서비스에 힘주는 네이버와 카카오
•네이버와 카카오는 다양한 유형의 월정액 서비스를 출시하며 비즈니스 모델을 개편하는 분위기
•구독료를 기반으로 안정적인 매출 확보가 가능하고, 이용자를 자사 플랫폼에 계속 묶어두는 락인(lock-in) 효과가 있다는 점이 장점
•현재 클라우드·멤버십·이모티콘 등의 영역에서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으며, 더 다양한 인프라를 활용한 서비스가 지속 출시될 것으로 전망

MEDIA NEWS BRIEF

FOCUS PRODUCT
구매 전환율을 높이는 온사이트 마케팅
온사이트 마케팅이란, 웹사이트에 스크립트를 설치하고 고객이 쇼핑몰에 방문했을 때 사용 맥락을 반영한 메시지를 노출하는 방식
고객이 이탈하려는 시그널을 포착하고, 다시 쇼핑을 시작할 수 있도록 유도해 구매 전환율을 높일 수 있다는 점이 특징
방문자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마케팅인 만큼 트래픽이 적은 웹사이트의 경우 유입 유도 캠페인과 병행하여 진행하는 것을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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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 MEDIA
삼성날씨
•갤럭시 스마트폰에 기본 탑재된 날씨 정보 어플리케이션
•갤럭시 유저들이 일상 생활에서 매일 사용하는 새오할 밀접 서비스로 다양한 연령층이 이용
ㆍ 형태 : MO
ㆍ 매체력 : 일간 PV 350만, 일간 사용 수 1.6회
ㆍ 판매방식 : CPC
ㆍ 상품 유형 : 배너, 애드버토리얼

LG전자 멤버십
•전국 LG전자 베스트샵 구매회원에게 제공되는 멤버십 서비스
•높은 구매력을 보유한 4050유저가 전체의 50%를 구성
ㆍ형태 : MO
ㆍ매체력 : 누적 앱 다운로드 수 456만, MAU 125만
ㆍ 판매방식 : 패키지(CPP)
ㆍ 상품 유형 : 배너

전국스마트버스
•전국 주요 도시 버스 노선 및 실시간 위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교통 앱
•직관적으로 깔끔한 UI, 위젯으로 사용성 강화
ㆍ형태 : MO
ㆍ매체력 : MAU 90만, DAU 20만
ㆍ 판매방식 : CPP
ㆍ 상품 유형 : 배너

ㅣ자료출처  메조미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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