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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스리포트 312호_게임업종 IPTV캠페인 성공 사례

케이티나스미디어

2020.12.22 07: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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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택트 시대, 게임 산업 호황

코로나19 여파로 인한 불경기에도 불구하고 올 한해 게임 시장은 비대면 특수를 누리며 성장세를 보였습니다.

특히, PC와 모바일을 통한 온라인 게임의 이용 증가가 두드러졌으며, 콘솔 게임의 이용도 증가하였습니다.


모바일 게임 트렌드 '뉴트로(New+Retro)'

올해는 2000년대 초반 인기를 끌던 PC게임의 원작 IP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과 레트로풍 도트 그래픽을 차용한 게임들이 다수 출시하였습니다.

감성 도트 그래픽을 활용한 '뉴트로' 모바일 게임은 1020세대에는 호기심을, 3040 세대에는 향수를 자극시키며 흥행에 성공했습니다.


뉴트로와 스토리 기반 유머코드로 감성 자극하는 게임 광고

올해 게임 광고는 게임 트렌드에 이어진 '뉴트로' 컨셉과 드라마 형태의 유머 코드를 중심으로 시청자들의 감성을 자극하며 이목을 끌었습니다.

원로배우 모델과 90년대 배경의 크레이티브가 향수를 자극하였고, 유머코드 기반의 스토리텔링 광고가 인기를 끌며 장편 분량의 광고가 증가하였습니다.


스토리텔링 소재 노출에 적합한 IPTV VOD광고

감성 자극 스토리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게임 광고들은 몰입도 높은 메시지 전달을 위해 대화면·고화질 광고 노출이 가능한 IPTV를 적극 활용했습니다.

특히, IPTV VOD 광고는 프로그램 시청 전 Skip없이 최대 60초의 광고 노출이 가능하여 스토리텔링형 장편 광고 소재 집행에 적합합니다.



CASE 1. 1,880만 커버리지 광고 노출로 Reach 효과 극대화

- 광고주/브랜드: MMORPG 게임 브랜드

- 집행기간: 2020년 6월

- 집행매체: IPTV 3사 VOD & 실시간 큐톤

Campaign Strategy

신규 런칭 MMORPG 게임, 사전예약 기간 내 Reach 극대화 위해 IPTV 3사 광고 통합 집행

젊은 타겟 시청 비중이 높은 VOD광고와 합리적 비용으로 단기간 대량 노출이 가능한 실시간 큐톤 광고 함께 운영

IPTV 플랫폼 내 VOD와 실시간 큐톤의 모든 광고 지면 커버하여 VOD광고 단독 집행 대비 UH3.95배 확보

 

CASE 2. 코어 타겟 중심으로 브랜드 리포지셔닝

- 광고주/브랜드: RPG 게임 브랜드

- 집행기간: 2020년 4월

- 집행매체: olleh tv VOD 

Campaign Strategy

18년 런칭한 모바일 RPG 게임, 20년 4월에 대대적으로 게임 업데이트 진행하면서 IPTV VOD 광고 집행

신규 런칭 게임과 달리 인지도를 일정 수준 확보한 브랜드로, 논타겟팅을 통한 대량 노출보다 메인 타겟군 중심 브랜드 리포지셔닝을 위한 타겟팅 전략 활용

게임 주요 타겟인 2039세대 남성 선호도가 높은 예능 프로그램을 타겟팅하여 광고 집중 노출

 

CASE 3. 마케팅 전략에 따른 맞춤형 광고 상품 운영

- 광고주/브랜드: MMORPG 게임 브랜드

- 집행기간: 2020년 10월~11월

- 집행매체: olleh tv VOD, U+tv VOD

Campaign Strategy

탄탄한 세계관 기반의 MMORPG 게임 신규 런칭하며, IPTV통해 사전예약 캠페인과 런칭 캠페인 운영

사전예약 캠페인은 티징 소재로 궁금증을 유발하기 위해 6초 단초수 상품과 게임 내 세계관의 스토리텔링을 위하여 장초수 크리에이티브 함께 활용

런칭 캠페인의 기간에는 게임 출시에 대한 간략한 메시지 전달을 위해 15초, 30초 소재로 남성 타겟 선호도가 높은 주요 카테고리 타겟팅 적용



*출처 : 나스미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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