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드엠, 2020 성과형 인플루언서 마케팅 보고서 발간
디지털 마케팅 기업 오드엠이 2019년 인플루언서 마케팅 시장을 분석하고 2020년 예상 트렌드를 소개한 '2019/2020 성과형 인플푸언서 마케팅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합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2019년은 주요 성과형 인플루언서 마케팅 트렌드로 인플루언서, 동영상광고, 인플루언서 커머스 등이 있었습니다. 특히 2019년을 기점으로 동영상 콘텐츠가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필수 요소로 자리잡았으며 소비자들이 공감할 만한 영상, 제품 정보 영상의 비중이 전년 대비 50% 증가했습니다. 그리고 가장 비약적인 성장세를 확인할 수 있는 영역은 커머스 분야로 콘텐츠 감상부터 제품 구매까지의 여정을 한번에 제공하는 '쇼퍼블 콘텐츠'를 대표하는 애드픽 커머스의 월 거래액은 2019년 12월 기준 20억 원에 달했다고 합니다.
#3월 광고시장 전망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가 3월 광고 경기를 전망하는 광고경기전망지수(KAI)를 발표했습니다. 3월 KAI는 111.1로 전월 대비 강세가 전망됐습니다. 업종별로는 '가정용품 및 가사서비스', '운송장비', '의류 및 신발' 업종등에서 상승세가 전망되며, '통신', '신문서적 및 문구류', '미용용품 및 미용서비스'업종들에서는 하락세가 예측되었습니다. 한편, 코로나 19 사태가 장기화될 경우 시장 전망은 더욱 불확실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재구매율 높았던 리테일 순위
와이즈앱이 지난해 한국인이 1조원 이상 결제한 리테일 중 재구매율이 높은 리테일 순위를 발표했습니다. 이에 따르면 1위는 GS25 (71%), 2위는 쿠팡 (68%)과 CU (68%), 3위는 배달의민족 (66%)이 차지했습니다. 재구매율은 전월 해당 리테일을 결제한 사람의 당월 결제 비율을 말합니다. 평균 재구매율이 50%인 리테일에는 네이버, 이베이코리아, 요기요, 위메프 등도 포함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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