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애즈 insighter

마케터가 많이 읽은 이 주의 콘텐츠_5월 2주차

오픈애즈

2019.05.11 00:35
  • 702
  • 0
  • 0
  • 0


 

이번 주, 마케터들이 가장 많이 읽은 콘텐츠를 다시 추천해드립니다.

/

 

 

1. [트렌드리포트] SNS 리포트_2019년 1/4분기

2019년 1월 ~ 3월 기간 동안 소셜 카테고리의 MAU TOP 10은 순위 변동없이 유지되었습니다. 지난 해에 이어 ‘밴드'가 가장 많은 월간 활성 사용자 수(MAU)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계속해서 사용자 규모가 줄고있지만, ‘Facebook’이 지난 해에 이어 3위를 지켰습니다.

https://bit.ly/2Hg9R1G 


2. [트렌드리포트] 1050 남녀 쇼핑 앱 트렌드

지난 4월 MAU 기준, 모든 연령대에서 많은 사용자를 확보한 쇼핑 앱은 ‘쿠팡’, ‘11번가’, ‘위메프’, ‘티몬’, ‘G마켓’ 순이었습니다.

여기에 커머스 앱의 DAU(일간 활성 사용자 수)추이를 비교한 결과,

‘쿠팡’은 변함없는 1위 자리를 지키고 있고, 엇비슷했던 2~4위 앱들은 4월 들어 꽤 큰 변동이 생기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중에서도 ‘11번가’가 빠른 기세로 DAU 성장을 보이며 ‘쿠팡’을 뒤쫓고 있습니다.

https://bit.ly/2VyTcPE 


3. 디자인 전문가 필요없다! 무료 이미지 디자인 툴 25

마케터에게 고객을 사로잡는 디자인은 더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디자이너가 아닌 마케터도 충분히 매력적인 디자인을 만들 수 있게 도와주는 25가지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https://bit.ly/2PZWJjH 


4. 블루보틀 커피, 그 단순함에 대하여

스타벅스가 커피계의 마이크로소프트라면 블루보틀은 커피계의 애플로 불리우는데요. 블루보틀이 애플을 통해 어떤 디자인 영감을 받았고, 브랜드 스토리 차별화에 따른 마케팅 성공 요인은 무엇이었는지 살펴봅니다.

https://bit.ly/30auweX 


5. [스타트업을 위한 마케팅 전략] 스타트업 브랜드 포지셔닝 사례: 직방 vs 다방(1)

스타트업에게는 마케팅이 곧 비즈니스가 될 수 있으므로, 마케팅 관점에서 시장과 비즈니스를 바라봐야 합니다. 그렇다면 실제 스타트업은 어떻게 브랜딩 포지셔닝을 하고 있는지 직방과 다방의 사례를 살표봅니다. 

https://bit.ly/2H5br53 


/

 


  • #OPICKS

추천 콘텐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