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C리포트는 최근 3개월 이내 의류 구매 경험이 있는 722명을 대상으로 취미, 좋아하는 연예인 및 스포츠 구단 등 개인적인 관심사가 드러나는 패션 스타일링 시도 여부에 대해 조사했다.
그 결과 4명 중 1명 가량(24.8%)은 관심사가 드러나는 패션 아이템을 착용한 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이러한 추세에 주목한 한국프로야구(KBO) 구단들은 다양한 IP와 협업하여 구단만의 특색이 돋보이는 유니폼 굿즈를 선보이고 있다.
DMC미디어의 생각
개인적인 관심사와 선호를 패션 아이템으로 개성 있게 표현하는 2030대, 이들을 겨냥한 프로야구 구단 유니폼 굿즈 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