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0일, 세상의 트렌드와 마케팅 인사이트를 전합니다.
#미디어 트렌드 #쇼핑
📣 카카오, 카톡 쇼핑 ‘개인화 기능’ 도입
카카오가 카카오톡에 관심 있는 스토어의 신상∙할인 소식을 전하는 신규 기능을 도입했습니다.
카카오는 카카오톡 쇼핑탭에 ‘마이스토어’를 오픈했다고 8일 밝혔는데요. 개인화된 맞춤형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는 취지입니다. 해당 기능은 카카오 사내독립기업인 커머스CIC가 운영합니다.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해 친구를 맺은 스토어의 신상품 출시와 프로모션 소식 등을 마이스토어 기능을 통해 볼 수 있습니다. 또 해당 스토어가 발행한 할인쿠폰 등 혜택들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미디어 트렌드 #카페
📣 네이버 카페, 인기글 스티커 클릭하면 페이 포인트 지급
네이버 카페가 전체 카페 인기글 기능 활성화 추세에 맞춰 7일부터 30일 간 ‘인기글 스티커 찾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네이버 카페는 '전체 카페 인기글' 기능을 통해 사용자가 가입한 카페 외에도 다양한 카페의 콘텐츠를 두루 경험하며, 취향에 맞는 새로운 카페를 발굴하는 등 접근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합니다. 카페별 인기글은 운영자가 인기글 메뉴를 활성화하면 멤버들이 현재 카페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글 목록을 살펴볼 수 있는 기능입니다. 카페 인기글 스티커 이벤트는 7일부터 9월 5일까지 총 30일간 이어지는데요. 해당 기간 동안 전체 인기글 탭 목록에 오른 인기글 내에 미션 참여로 이어지는 스티커가 노출되고, 사용자가 이를 클릭하면 참여가 이뤄지는 방식입니다. 미션 스티커는 인기글에 무작위 노출되며, 사용자가 하루 동안 미션 스티커를 찾아 총 3개 이상 클릭하면 해당 일차의 미션에 성공적으로 참여한 것으로 인정됩니다.
#비즈니스 #항공
📣 야놀자, 항공 발권 데이터 분석 글로벌 항공 트렌드 발표
야놀자가 글로벌 항공 서비스 오픈 후 약 한 달간(2023년 7월 6일–8월 3일)의 야놀자 항공 발권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글로벌 항공 트렌드를 발표했습니다.
항공권 구매 고객 비중은 국내선·국제선 각각 49%, 51%로 균등하게 나타났습니다. 탑승일 기준으로는 국내선과 국제선 모두 8월이 45%로 가장 많았는데요. 9월은 국제선(17%)이 국내선(8%) 대비 2배 이상으로, 추석 등 황금연휴 기간 중 해외여행 수요가 높은 것으로 분석됩니다. 국내선 인기 취항지는 제주가 44%로 압도적인 1위를 기록했습니다. 서울(32%), 부산(9%), 청주(5%), 광주(4%)가 뒤를 이었습니다. 국제선의 경우 오사카(35%), 후쿠오카(21%), 도쿄(16%)가 1-3위를 차지해 국제선 발권 고객 10명 중 7명이 일본을 방문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어 태국(8%), 베트남(6%), 필리핀(2%) 순으로, 아직 장거리 노선이 완전히 회복되지 않은 가운데 가까운 동남아시아와 일본 지역이 강세를 보였습니다.
🌞'어제 아침'으로 되돌아가기>
📣 당근마켓, 지역 기반 '모임' 서비스, 연내 전국 확장
📣 인스타그램, AI 생성 콘텐츠에 라벨 붙이나
📣 온라인 뷰티 시장 판 커진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