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시, 해당 첨부 파일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자체 소비자 리서치를 통한 최신 트렌드와 마케팅 인사이트를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MARKET
2022년 국내 보험 시장 규모 228 조원
보험 업종 디지털 광고비는 전년 대비 11% 증가
생명 보험 광고비 역 성장, 손해보험도 매우 낮은 증가율
MZ세대 공략을 위한 '미니보험' 출시 본격화
허물어지는 생명·손해 보험 상품간 경계
CONSUMER
보험 소비자의 주요 관심 정보는 보험 상품 특징과 보험료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가입한 상품은 ‘건강보험’
보장 내용과 보험료가 가입 결정에 큰 영향
주로 보험 설계사를 통해 보험을 가입
보험 계약을 진행하는 주체는 주로 본인
가입후 유지하고 있는 보험 상품은 3개 내외
미니 보험의 인지도는 낮지만 이용후에는 크게 만족
인슈어 테크 서비스 이용 경험은 대체로 긍정적
빅테크 기업들의 보험 서비스 경험은 아직 많지 않은 편
MEDIA
최근 구매한 건기식 제품의 정보는 포털 사이트에서 획득
네이버와 구글 중심의 캠페인 집행
전체 캠페인의 90% 이상은 디스플레이와 동영상 광고 집행
건강기능식품 업종이 선호하는 미디어는 네이트, SIGNALPLAY
MARKETING
보험 가입 정보는 주로 포털 사이트에서 획득
구글, 네이버 중심의 캠페인 집행
전체 캠페인의 절반 이상이 디스플레이 광고
보험 업종이 선호하는 미디어는 ZUM, 캐시슬라이드
ㅣ자료출처 메조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