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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 9가지

DMCU

2023.02.13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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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 9가지

(참조 자료: The Next 8 Big Digital Marketing Trends in 2023)


전 세계 15억명의 소셜미디어 사용자가 있는 이 시장은 온라인 기업이나 아직 디지털 플랫폼으로 전환하지 않는 기업이 활용해야 합니다.

2023년에 어떤 중요한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가 일어날까요? 본 가이드에서는 2023년에 출현할 것으로 예상되는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와 이러한 트렌드가 기업의 마케팅 활동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지털 마케팅이  점점 더 인기를 끌게 되면서 경쟁이 치열해지고, 끊임없이 시장 판도를 바꾸고 있기 때문에 변화하는 시장에 적응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디지털 마케팅의 장점

기업에게 디지털 마케팅이 선사하는 장점은 정확히 무엇일까요? 다음은 비즈니스를 성장시킬 때 디지털 마케팅을 활용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몇 가지 이점들을 소개합니다. 신규 창업이든, 창업한지 얼마되지 않았든 상관없이 적용될 수 있는 것들입니다.

적합한 잠재 고객들을 타깃으로 하다

디지털 마케팅은 데이터 분석을 통해 적합한 잠재 고객에 대한 이해를 돕게 하고, 어떤 캠페인이 시장에 효과적일지 알려줍니다. 많은 마케팅 캠페인들이 잠재 고객들을 비즈니스로 끌어들이는데 있어서 잠재 고객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합니다.

디지털 마케팅은 데이터를 수집하고 이러한 데이터를 활용하여 마케팅 캠페인의 성공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전환율을 최적화하고 향상시키다

모든 기업들이 전환율을 최대한으로 최적화시키는 것은 아닙니다. 현재의 전환율에 만족하는 기업이 겨우 22%에 불과합니다. 이는 잠재 고객들을 실제 구매 고객으로 전환시키기 위해서는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디지털 마케팅의 도움으로 잠재 고객들이 비즈니스에 참여하고 전환될 수 있도록 하세요.

고객 충성도 향상

오늘 날의 비즈니스 시대에서는 단 한 번의 거래 후에 다음 잠재 고객으로 넘어가는 것보다 해당 구매 고객을 더 오래 유지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고객 충성도는 브랜드와 비즈니스에 대한 신뢰와 헌신을 얻는 중요한 방법 중 하나입니다. 디지털 마케팅은 브랜드를 잠재 고객들의 눈에 노출시키고 그들이 다시 재구매할 수 있도록 독려할 수 있습니다.

신뢰도 향상

개인이 브랜드를 사용하고 구매하려면 비즈니스의 신뢰성을 검증할 수 있는 긍정적인 평판과 고객들의 팔로잉을 확인해야 합니다. 이러한 유형의 마케팅은 브랜드 내에서 더 나은 신뢰감을 형성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023년 고려해야 할 8가지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

2023년에는 어떤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를 기대해야 할까요? 마케팅팀이 인사이트를 얻기 위해 고군분투하거나 현재 전략이 정체되어 있다면, 향후 마케팅 활동을 변화시킬 수 있는 몇 가지 트렌드를 소개합니다.

1. 양식 제출 등을 통해 제로파티 혹은 퍼스트파티 데이터 수집하기

빅데이터는 그 어느 때보다도 기업에 훨씬 더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데이터를 수집하는 방식은 전 세계적으로 시행되고 있는 개인 정보 보호법에 의거해야 합니다.

디지털 마케팅에 관한 한, 2023년 가장 핫한 트렌드는 기업들이 다양한 방법을 통해 고객 정보를 수집하는데 더 적극적으로 나설 것입니다. 예를 들어, 양식 제출은 다음 제품 출시 알림이나 서비스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고객 정보를 수집하는데 활용할 수 있습니다.


양식 제출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비즈니스용 데이터를 수집할 때 양식 제출이 가져올 수 있는 장점에 대해 알아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양식을 사용하면 사용자들의 참여를 유지하고 데이터 수집 성공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2. 제품 출시와 중소 기업에게 있어서 이메일 마케팅의 영향력이 커집니다.

이메일 마케팅은 단연코 현재 사용하고 있는 최고의 마케팅 방법 중 하나입니다. 마케터의 89%가 주로 리드 제네레이션을 위해 이메일 마케팅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2023년까지 계속해서 성장할 예정입니다. 거의 모든 사람이 이메일 계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브랜드와 기업에게 고객과 연결할 수 있는 높은 접근성을 선사합니다.

제품 출시와 관련하여 이메일 구독자 리스트를 사용하여 가입은 했지만 아직 구매를 하지 않은 잠재 고객들에게 도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중소 기업을 위한 제품 출시 이메일은 종종 새로운 회사에 중요한 시기에 비즈니스로서 얻은 수익을 크게 늘리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창의성을 가져다주는 다양한 마케팅 앱을 활용하세요.

마케팅과 관련하여 창의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과 도구들이 많이 있습니다. 창의성은 2023년에 접어들면서 의심할 여지 없이 더 널리 퍼질 것입니다. 많은 경쟁과 콘텐츠를 통해 비즈니스가 내놓는 모든 마케팅은 많은 잠재 고객들의 주목을 받고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가져야 합니다.

SurveyMonkey는 이메일 마케팅을 통해 창의성을 활용하는 대표적인 예입니다. 또한 SurveyMonkey의 대안으로 다양한 옵션이 있으므로 예산에 맞는 최적의 거래를 얻기 위해 플랫폼과 가격을 비교하는 것이 항상 좋습니다.


많은 기업들은 전통적인 관행을 벗어나 창의적인 마케팅 방법과 관련하여 아직 해보지 않은 것들을 탐구해야 할 것입니다. 페이스북 라이브에서 틱톱 샵에 이르기까지 마케팅 활동을 더욱 창의적으로 만들 수 있는 많은 새로운 기회들이 있습니다.

4. 실시간 메시징 플랫폼은 데이터 수집에 좋습니다.

소비자들은 모든 것을 원하고 그들은 가능한 한 빨리 모든 것을 원합니다. 많은 마케팅팀과 함께 실시간 메시징 플랫폼은 고객에게 신속하고 직접적으로 연락하고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는 훌륭한 기회가 되었습니다.

디지털 마케터로서 이러한 메시징 플랫폼이 잘 구축된다면 고객 데이터에 관해서는 더 많은 것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는 또 고객에 대해 그 어느 때보다 더 잘 이해해야 하는 모든 것을 저장할 수 있는 데이터 허브가 될 수 있습니다.

5.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계속 호황을 누릴 것입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2023년 내내 호황을 이어갈 것이라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현재로서는 이러한 유형의 마케팅에 지출되는 1달러당 평균 5.20달러를 벌어들이고 있습니다.

한때 소수의 마케터들만 사용했던 것이 이제는 디지털 방식으로 존재하는 거의 모든 기업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틱톡, 인스타그램, 또는 유튜브를 통해 또는 이러한 사용자와 협업하는 회사를 통해 일부 인플루언서의 영향력이 큰 ROI를 창출할 수 있습니다.

기업들을 브랜드를 위해 어떤 종류의 인플루언서가 필요한지 정확히 이해하려고 할 때 조심해야 합니다. 마케터들은 관련된 잠재 고객들에게 영향력이 없는 인플루언서를 잘못 선택했을 때 이 마케팅은 원하던 효과를 누리지 못할 것입니다.

6. 고객들은 브랜드와 함께 쇼핑할 때 더 큰 만족감을 원할 것입니다. 

고객들이 대부분의 권력을 쥐고 있는 디지털 세계에서는 즉각적인 고객 만족이 요구되어집니다. 온라인 쇼핑을 할 때, 그들은 원하는 것을 즉시 얻고 싶어합니다. 지연되거나 기다려야 하는 것들은 그들을 다른 곳으로 이끌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마케팅팀은 고객이 질문을 가지고 접근할 때 단순히 반응하기 보다는 능동적으로 생각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고객들로 하여금 유용한 기술 백서에 엑세스하게 하면, 구매로 이끄는 질문에 답변을 줄 수 있을 것입니다.

7. 디지털 마케팅 에이전시로의 아웃소싱이 더욱 인기를 끌게 될 것입니다.

중소기업이나 대기업에서의 아웃소싱은 여전히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사내에 충분한 리소스가 없기 때문에 어떤 기업도 이것 때문에 좋은 기회를 날려버리는 것을 원치 않습니다.

마케팅에 더 많은 도움이 필요하다면 디지털 마케팅 대행사의 도움을 아웃소싱하는 것은 어떨까요? 이는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을 위한 업계에서 큰 움직임을 보이는 첫 해 동안 약간의 진전을 이루는 것과 차이가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디지털 마케팅 대행사들 중 상당수가 디지털 환경 내에서 공유되는 트렌드를 공유하고 구현할 수 있는 훨씬 더 많은 지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8. 챗봇은 사용자 경험을 위해 더 많은 웹사이트에 찾을 수 있습니다. 

챗봇은 마케터들에게 더 유용해졌고, 따라서 또 다른 투자처가 되었습니다.  24시간 종일 영업하지 않는 기업이라면 고객의 질문에 답변하고, 근무 시간 외에 도움이 필요할 수 있는 고객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지원해줄 수 있습니다.

Drift에 따르면, 챗봇이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채널로, 많은 웹사이트들이 현재 이것을 자신의 비즈니스에 통합시키고 있습니다.

9. 다국어 콘텐츠 마케팅에서 기계 번역의 부상

온라인 콘텐츠의 대부분은 영어로 쓰여져 있어 시청자들을 제한시킵니다. 영어를 모국어로 사용하지 않는 대부분의 사용자들은 온라인 번역 도구를 사용하는데, 이는 콘텐츠를 오역하거나 잘못 브랜드화시킬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기계 번역(MT, machine translation)의 급속한 기술 발전과 접근성으로 다국어 콘텐츠 제작이 증가하고 있으나 MT에 지나치게 의존하면 온라인 번역툴과 동일한 결과를 초래할 것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MTPE(machine translation post-editing)라 널리 알려진 기계 번역 후에 사람이 교정하는 방식으로 마케팅 메시지를 정확하게 전달하고 마케팅 오류를 방지하는 다국어 콘텐츠를 생산하기 위해 고급 기술과 원어민 번역자의 기술을 번역함으로써 디지털 마케터들에게 널리 어필되어 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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