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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분의 의견을 들려주세요.
온라인 시장의 다양한 이슈와 광고 상품에 대한 토론이 열리는 공간입니다.
  • 2016.12.05
  • 댓글 4

오랜만의 신상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넌 뭐니?

주제

일주일간 진행된 오픈토크 토론 주제 공모에 수많은 의견들이 접수되었는데요.

접수된 의견 중, 요즘 가장 핫한 상품인 "네이버 쇼핑검색광고"를 주제로 2주간 다양한 의견을 공유해 보고자 합니다.



네이버에서 새로 출시하고, 다양한 언론매체들을 통해 대대적으로 홍보를 하고 있는 쇼핑검색광고.

네이버 쇼핑에 입점되어 있는 제품들을 활용하여 네이버 쇼핑 상단 영역에 노출시킬 수 있는 광고상품입니다.


수많은 네이버 이용자들에게 폭넓게 노출이 될 수 있고, 즉시 구매유도가 가능하며

쇼핑검색광고를 통해 구매를 한 사용자에게는 네이버에서 적립 혜택까지 제공을 합니다.


쇼핑몰을 운영하시는 여러분들께서는 쇼핑검색광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고 계신가요?


아직 쇼핑검색광고를 집행하고 있지 않다면 쇼핑검색광고에 대한 견해를 공유해주세요!

이미 집행하고 계신다면 집행중 겪었던 다양한 상황들에 대해 경험담을 들려주세요!



 

 *토론기간 : 12/06~12/19 (2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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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에 대해 여러분들이 주신 소중한 의견은 오픈애즈의 관점에서 재해석하여

오픈칼럼에 게재하였으니,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주세요!

 

네이버 쇼핑검색광고에 대한 오픈애즈의 생각 

댓글 (4)

  • 이코리님의 의견

    쇼핑검색광고,
    기존 쇼핑DB를 조회/연동하여 간편하게 등록한다는 점에 편리함이 있죠
    하지만 편리함은 잠시, 이후 검수부터 광고노출까지 까다로운게 한두가지가 아닙니다!

    그 이유는 기존 쇼핑광고주들에 니즈(상위노출)에 따라 만들어진 상품이나
    품질이 떨어지는 즉, 저품질 컨텐츠를 상위에 노출시킬수가 없다는 점이죠

    또한 기존 쇼핑은 선 노출 후 품질평가에 따라 노출순위가 하위로 내려가지만 쇼핑검색광고는
    힘겹게 검수가 통과되더라도 기존 쇼핑DB가 품질평가에 낮은 점수를 받고있다면 광고자체가
    노출되지않습니다.

    또한 자동으로 매칭되는 키워드도 이용자의 검색패턴 등 다양하게 수집되어 보여줌에 따라
    사전에 키워드리스트를 볼 수 없고 다소 상품과 맞지 않는 키워드가 매칭될 수 있습니다.

    2016-12-07

    • 앙마는후라이를먹는다
      2016-12-07

      @이코리 전 100마넌을 썼는데 70마넌 전환됐네요, 아직 오픈 초기라 그런거겠죠?

    • 이코리
      2016-12-07

      @앙마는후라이를먹는다
      안녕하세요 : )

      제 사견으로 내부적으로는 새로운 광고가 오픈된 것이지만,
      기존 쇼핑과 동일지면에 노출되는 이상 소비자는 새로운 광고임을 눈치채기가
      쉽지 않았을 것 같습니다.

      하여 "내가 지금 제시한 입찰가는 적정한지, 로그분석 등을" 참고하여 광고 진단을
      해보시길 권유 드립니다.

      얕은 지식밖에 없는 터라..... 많은 도움드리지 못해 미안합니다...
      힘내세요 ^^

      감사합니다.

  • 니베아소프트님의 의견

    검수기준이 너무 까다로운것습니다.

    쇼핑검색광고에서는 보류됐는데 정작 네이버쇼핑에서는 잘 되는건 무슨경우ㅡㅡ;

    그리고 이거 네이버 쇼핑 입점이 기본이라서..허들이 높은것같습니다.

    2016-12-06

  • 수분크림님의 의견

    이거 노출되는 키워드는 못보나요?
    예전 모바일배너를 보는것같아요

    2016-12-06

  • delight님의 의견

    아직까지는... 기능적으로 안정화된 광고 상품이라고 하기에는 부족한 면이 있고,
    소재 단위로만 효율 데이터가 제공되기 때문에 최적화 해 나가기 쉽지 않은 상품으로 판단되네요..

    2016-1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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