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타의 매거진

밀레니얼들을 위한 금융권 콘텐츠 마케팅: 세 가지 전략

콘텐타

2020.06.29 20:58
  • 1307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1

밀레니얼 세대를 붙잡기 위한 금융권 콘텐츠 마케팅 전략은 #1 지식의 창고 #2 진정성 #3 책임감을 꼽을 수 있습니다.

 

디지털 원주민이라고 불리기도 하는 밀레니얼 세대는 대략 1980년부터 2000년 사이에 태어난 사람들을 말합니다. 그들은 기술이 급격하게 발전하는 시기에 자랐고 다른 세대에 비해 새로운 기술 트렌드를 초기에 채택하는 경향이 2.5배 더 큽니다. 따라서 밀레니얼 세대를 위한 파이낸셜 마케팅을 한다면, 온라인을 광범위하게 활용하는 것은 필수적입니다.

 

 

#1 지식의 창고가 되세요.

 

파이낸셜 마케팅 계는 경쟁이 정말 거셉니다. 우리는 어떻게 다른 주자들과 차이를 벌릴 수 있을까요? 궁금한 점이 생겼을 때 찾게 되는 지식 창고가 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밀레니얼 세대들은 광고와 ‘날 봐줘! 날 얼른 보라고!’ 라고 외치는 것 같은 콘텐츠에 매우 큰 거부감을 느낍니다. 대신에 그들은 그들이 필요한 것을 알려주고, 제공해주는 정보를 빨리 얻고 싶어 하죠. 예를 들어, 밀레니얼 세대의 겨우 28%만이 자신의 돈을 어떻게 투자해야 하는지에 대해 제대로 이해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실은 여러분께 타깃 시장의 눈길을 끌만한 블로그 포스팅을 쓰거나, 인포그래픽을 제작하거나, 유용한 정보를 작성할 기회가 되죠. 단계적(step-by-step) 가이드가 이상적이지만 언제나 여러분의 제품과 서비스에 링크를 걸고, 그것들도 최대한 직관적으로 만들어야 한다는 점을 잊지 마세요.

 

최고의 마케팅을 위한 팁: 여러분의 브랜드를 위한 교육 허브를 만드세요. 글들을 카테고리 별로 분류해서 최대한 찾기 쉽게 만들고 이 포탈을 정기적으로 업데이트하세요. 일단 허브를 만들고 나면 다채널(omnichannel) 전략을 사용하여 허브로 사용자를 끌어들일 수 있을 것입니다.

 

 

#2 로빈훗처럼 신뢰성(credibility)과 진정성을 높일 것

 

로빈훗은 투자 기회를 탐색하고 있는 밀레니엄 세대들 사이에서 최고로 손꼽히고 있는데요. 거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첫째로, 그들은 필요한 일만 빨리 처리해주는 간단하고 깔끔한 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는 일상적으로 마주하는 수많은 온라인 방해물 탓에, 12초에서 최근 8초로 감소한 밀레니엄 세대의 관심 주기에 충분히 매력이 될 수 있죠. 그러나 로빈훗이 트위터 같은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정말로 잘한 일은 바로 진정성(Authenticity)을 형성한 것입니다.  밀레니얼 세대들은 믿을만하지도 못한 별점 5개짜리 리뷰는 보고 싶어 하지 않습니다. 대신에 그들은 실제 사용자의 리뷰와 유명인과 소비자들의 콘텐츠를 보고 싶어 하죠.

 

따라서 로빈훗은 그들이 포브스 지 선정 50개 핀테크 기업에 선정되었다는 사실을 마땅히 그들이 12만 9천 명의 트위터 팔로워들에게 알렸습니다.

 

최고의 마케팅을 위한 팁: 브랜드의 성취를 공유하여 여러분의 신뢰성을 높이세요. 다른 사람이  여러분의 브랜드에 대하여 제작한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이는 더욱 실제 사용자가 쓴 것 같고 또한 쉽게 꾸며 쓴 이야기가 되곤 하는 회사 리뷰보다 더 진정성 있게 보이기도 합니다.

 

알아둘 것: 밀레니엄 세대는 가짜 뉴스에 대하여 매우 회의적이며 스스로 찾아볼 준비가 된 사람들입니다. 따라서 절대로 거짓 인용이나 발언을 꾸며내지 마시고 어떤 정보이건 공유하기 전에 정보 출처를 세 번은 꼼꼼히 검토하세요. 가짜 뉴스로 판단될만한 것을 트윗하면 여러분이 아주 힘들게 쌓아놓은 신뢰를 전부 날려버리는 심각한 연쇄 효과를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3 기업의 책임감을 보일 것

 

밀레니얼 세대의 37%는 비용을 더 지불하는 한이 있더라도 자신이 믿는 단체를 지지하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겠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면, 여러분은 이 사실로부터 무슨 생각을 할 수 있을까요? 우선, 기업의 책임을 준수하는 것은 밀레니얼 세대에게 중요합니다. 밀레니얼 세대는 여러분이 여러분의 브랜드와 사업만을 신경쓰는 것을 넘어서 더 큰 공동체를 생각하고 있다는 것을 보고 싶어 합니다. 더 나은 사회, 더 나은 지구를 만들기 위해 여러분의 브랜드가 한 노력을 공유함으로써 여러분은 그렇지 않았더라면 결코 얻지 못했을 밀레니엄 세대와의 친화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최고의 마케팅을 위한 팁: 진정성을 갖추고 브랜드에 중요한 프로젝트를 골라야 합니다. 기업의 책임과 관련된 모든 일들은 브랜드의 가치와 윤리를 드러낼 수 있어야 합니다.

  • #밀레니얼
  •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