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바름의 매거진

콘텐츠마케팅, 콘텐츠에 힘을 실어주는 카드 뉴스!

주식회사 바름

2019.05.21 01:06
  • 2780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1
  • 0



콘텐츠를 배포하는 다양한 채널

인터넷과 모바일의 출현으로 콘텐츠마케팅이 큰 주목을 받게 되었습니다. 인터넷이 없는 과거에는 기업들이 유통 채널과 광고를 통해서만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했고,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서는 콘텐츠를 생산하고 유통해야 하는데 기업에게는 콘텐츠 제작과 유통에 큰 비용이 들 수밖에 없었습니다. 예를 들어 TV 광고를 진행한다면 막대한 매체 비용을 지불해야 했죠. 그러나 인터넷이 출현하면서, 기업이 홈페이지나 블로그 혹은 SNS에 자신들만의 채널을 확보하게 되면서 제품을 광고하거나 특징을 설명하기 위해 많은 양의 콘텐츠를 적은 비용으로 생산하고 유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콘텐츠를 공급하는 입장에서는 이런 상황의 변화가 콘텐츠마케팅의 가능성을 열어주었다고 볼 수 있죠!


콘텐츠 소비자의 입장이었던 잠재 고객들 역시 모바일 기기들이 보편적으로 보급되면서 더 이상 기업이 일방적으로 제공하는 콘텐츠에만 기대어 의사결정을 할 필요가 없게 되었습니다. 하루 종일 손에 들고 있는 모바일 기기를 통해 과거와는 달리 적극적으로 정보를 찾을 수 있기 때문인데요! 

 

 “그렇다면 콘텐츠를 어떤 방법으로 생산하고 

또 어떻게 올려야 많은 소비자들의 관심을 높일 수 있을까요?”



소비자가 원하는 양질의 콘텐츠

 

소비자가 원하는 양질의 콘텐츠를 생산하자!

양질의 콘텐츠란 소비자가 본인의 니즈를 통해 들어와 해당 콘텐츠를 충분히 읽고 정보성 내용들을 가져갈 수 있게끔 도와주는 콘텐츠를 말합니다. 소비자가 찾고자 하는 정보와 연관성이 떨어지는 콘텐츠 내용을 제작하면 유입된 잠재 고객에게 긍정적인 역할을 할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소비자가 원하는 양질의 콘텐츠를 생산한다면 단순히 광고성 콘텐츠가 아닌 읽을 수 있는 정보성 콘텐츠로 인식하여 기업 브랜딩 또한 자연스레 진행될 수 있죠! 바름에서는 콘텐츠뿐만 아니라 콘텐츠 맞춤형 이미지 제작을 함께 진행하고 있는데요. 콘텐츠마케팅에 필요한 디자인에는 대표적으로 카드 뉴스, 배너, 홍보 포스터 등이 있습니다.


 

바름에서 제작한 [한의원] 카드 뉴스


특히 주요 이슈를 이미지와 간략한 텍스트로 정리한 카드 뉴스가 모바일 맞춤형 콘텐츠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카드 뉴스는 내용을 자세히 보여주기보다 핵심적인 것만 간단히 보여주기 때문에 소비자들에게 호기심을 불러일으켜 해당 내용을 더 찾아보도록 유도할 수 있는데요. 모바일 환경에서는 짧은 글과 여러 장의 이미지를 넘겨보는 방식으로 정보를 전달하여 집중도를 높여 쉽게 읽을 수 있으며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등 SNS에서 정보를 전달하거나 상품을 홍보하기 위한 수단으로 활발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바름에서 제작한 [낚시 용품 업체] 카드 뉴스

 

 

스마트폰의 좁은 화면에서 압축적으로 여러 정보를 알 수 있고, 버스나 지하철을 기다리는 짧은 시간 내에 빠르게 정보를 읽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미지와 그래픽을 통한 정보의 시각적 효과가 뛰어난 장점도 가지고 있습니다.


수 많은 마케팅 매체에 스프레드


이렇게 생산해낸 콘텐츠를 각각의 장점을 가진 매체에 공유하게 되면 한 번의 생산으로 몇 배의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많은 블로그 마케팅 대행사들은 콘텐츠의 개수와 노출 순위로 효과를 측정하지만, 바름에서는 하나의 콘텐츠를 각각의 운영 매체에 스프레드 시켜 다양한 매체에서의 유입이 일어나면서 기업의 홈페이지를 방문하거나, 블로그를 보고 문의를 남긴 경우가 증가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콘텐츠마케팅 왜 해야 하나요? 

콘텐츠마케팅의 가장 큰 효과는 브랜딩입니다. 새롭게 시작하는 스타트업 기업과 기존에 위치를 유지하거나 더 나아가고 싶어 하는 기업은 끊임없이 콘텐츠마케팅을 통해 브랜딩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그 이유는 콘텐츠를 통해 자사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고 문의 및 거래가 일어날 수 있게끔 유도하는 가장 큰 플랫폼 중의 하나가 바로 콘텐츠이기 때문입니다.

 

특히 모바일 시대는 곧 콘텐츠의 시대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이미 PC와 스마트폰으로 SNS를 통해 콘텐츠로 정보를 찾고, 콘텐츠로 커뮤니케이션하고, 콘텐츠로 재미를 추구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그만큼 콘텐츠가 우리 일상에 없어서는 안 될 존재이자 수단이 되었습니다.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어버린 콘텐츠마케팅! 체계적인 콘텐츠 마케팅의 기획과 전략으로 소비자들에게 신뢰와 믿음을 줄 수 있는 바름과 함께하세요^^

  • #바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