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바름의 매거진

인스타 스폰서 광고를 이용하고, 매출이 오르는 이유는 무엇일까?

주식회사 바름

2020.04.02 01:44
  • 3916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인스타 스폰서 광고를 이용하고, 매출이 오르는 이유는 무엇일까?

제품을 판매하는 쇼핑몰과 서비스를 홍보해야 하는 기업 등, 최근 스폰서 광고를 이용하는 기업과 쇼핑몰들의 광고 성과가 높게 나타나는 사례들이 많아지고 있죠. 매출이 오르지 않았다고요? 모두가 좋은 결과를 얻기란 쉽지 않을겁니다. 그러나 경쟁업체 혹은 모 업체에서 매출이 올랐다는 이야기를 듣고선, ‘나도 스폰서 광고를 해야지’라는 생각에 무턱대고 시작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다 보니 좋은 결과가 나올 수도 있겠지만, 그렇지 않은 사례가 더 많이 발생하고 있죠.

 

그러면 스폰서 광고를 성공적으로 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매출이 오르는 스폰서 광고는 도대체 어떻게 하는 것일까요?

 


 

 

페이스북 비즈니스 웹사이트에 방문하면,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플랫폼을 활용해 성공한 사례들을 엿볼 수 있습니다. 바로 여러분의 사례들이 이곳에 오를 수도 있겠죠. 혹시 페이스북 비즈니스 웹사이트를 방문해 보신적이 있으신가요? 

 

만약 없으시다면, 이 글을 읽기 보다 가장 먼저 FACEBOOK for business 웹사이트를 방문해 비즈니스 페이스북에 대한 소개와 학습 자료를 읽어 보세요.

 

 


 

단순히 몇몇 글이나 주변의 성공에 대한 이야기만을 듣고 스폰서광고를 시작하신다면, 처음부터 어려움에 바로 직면할 수 있습니다. 계속 개선되어 지는 스폰서 광고 시스템은 활용 이해도가 높은 사용자에게 더 확장 가능한 광고 활용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이죠. 단순히 홍보하기 버튼을 눌러 광고를 집행하실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더 세밀화되고 전문화된 마케팅을 펼치고 싶으시다면 기본적인 스폰서광고 교육자료를 이해하고 광고를 시작하길 추천드리는 거죠. 페이스북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학습 과정만으로도 충분히 스폰서광고 시스템에 대한 정보를 얻고 이해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스폰서광고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셨다면 스폰서 광고 기능을 120% 활용하여 마케터와 함께 더욱 ‘크리에이티브’하며 ‘성과가 높은 마케팅’ 이라는 목적지를 찾을 수 있을 겁니다.

 

스폰서 광고를 집행할 때 목적에 맞는 광고를 집행하기

매출이 오르는 업체들은 어떻게 스폰서광고를 하고 있을까요? 성공의 열쇠는 정말 단순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스폰서광고를 집행할 때 어떻게 캠페인을 집행하고 계신가요? 제품/서비스에 맞는 목적에 부합하는 캠페인을 잘 지정해주셨나요? 캠페인의 목적 설정만 잘해도 여러분은 더 높은 목표 전환율을 가질 수 있습니다.

  

 

스폰서광고를 시작할 때 가장 먼저 캠페인의 목표를 설정합니다. 여러 선택지가 있지만 선택하기 어렵지 않죠. 그런데 여러분이 지정한 마케팅 목표가 과연 준비하신 광고 소재, 판매할 제품과 관련성이 높은지 고려해 보셨나요?

비즈니스 목표(마케팅 목표)를 얼마나 적절하게 선택하였는지에 따라 광고의 성과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웹사이트 방문’보다, 인스타그램에서 ‘사용자들간의 반응’이 높아야 판매가 높아지는 제품이 있습니다. 이 제품은 사용자의 경험담을 더 쉽게 간접적으로 체험해야 하는 경우인 거죠. 이와 같이, 우리는 게시물 참여 목표에 최적화된 캠페인을 구성해야 더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는 거죠.

 

A/B테스트는 습관입니다.

  

 

스타트업의 그로스해킹 사례, A/B테스트가 성공의 열쇠다! 라는 식의 기사들을 많이 보셨을 겁니다. 마케팅, 광고에 관심이 있다면 퍼포먼스마케팅, 그로스해킹 등 여러 단어로 나열된 최근의 마케팅 트렌드를 접해보셨을 거예요. 그런데 정작 본인의 광고에 직접 적용해 보신적인 있으신가요?

스폰서광고에도 친절하게 A/B테스트를 할 수 있도록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데 말이죠. 광고 소재(크리에이티브), 게재 위치, 타겟 등에 따라 A/B테스트를 진행하세요. 원래 준비하던 캠페인에서 버튼 하나만 활성화 시켜주면 됩니다. 어려운 일이 아닌거죠.

이런 기능 하나가 여러분의 제품 구매율을 올려주는 기회라고 한다면 당연히 해야겠죠? 바름의 스폰서 광고 관리에서도 가장 먼저 하는 일이 A/B테스트입니다. 의뢰한 광고회사의 마케터가 여러분의 제품과 서비스를 이해하는데 어느 정도의 시간이 걸릴까요? 당장 내일부터 광고를 시작해야 하는데, 과연 여러분의 제품/서비스를 완벽히 이해한 상태에서 광고를 셋팅하고 집행할까요?

당연히 클라이언트와 다양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마케팅을 하기 위한 정보를 취득하게 됩니다. 그렇다 하더라도 정보의 부족 현상을 메꾸기란 쉽지 않습니다. 시간이 들기도 하고요. 그렇다면 여러분에게 광고를 의뢰 받은 마케터들은 어떻게 진행할까요?

같은 업종의 타 업체가 게시한 광고물을 보고 캠페인을 구성하거나, 마케터 자신의 경험에 비춰 가장 잘 되었던 마케팅 캠페인 구성을 벤치마킹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내 제품과 서비스에 맞는 마케팅 셋팅과 개선이겠죠. 스폰서광고의 A/B테스트는 내 제품에 맞는 광고 구성이 되도록, 광고를 구성하는 시간을 줄여줄 수 있습니다. 다양한 방향의 기획이 나왔다면 A/B테스트를 통해 가장 높은 성과 결과를 비교해볼 수도 있죠.

 

 

돈을 썼다면 결과를 봐야죠.

  

광고를 진행했다면 매일매일 제품이 배송되며 체감하는 판매성과도 있겠지만, 데이터로 꾸준히 확인해주는 작업은 필수라고 여겨집니다. 광고 결과를 ‘리뷰’하고 그에 따른 성과를 다시 광고에 반영하여 광고를 ‘개선’하는 작업은 결국, 조금씩의 변화로 체감은 미미할지라도 어떤 방식보다 더 탄탄하고 빠른 매출 상승의 지름길을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광고 관리자에서는 기본 지표뿐만이 아니라 열 맞춤 설정을 통해 다양한 지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페이스북에서도 제공하는 페이스북 애널리틱스, 광고리포트에서 더 세분화된 데이터를 확인하고 다시 스폰서광고 캠페인에 적용해볼 수 있죠. 바름의 클라이언트분들의 경우 매월 스폰서광고 운영리포트를 담당 마케터와 함께 열람하며 분석데이터에 따른 제안, 개선사항을 받아보고 있습니다. 매월 또는 매주 꾸준히 진행되는 ‘마케팅 개선 커뮤니케이션’은 광고 결과를 기반으로 이루어지죠. 

 

위의 내용들과 같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스폰서광고를 집행할 때 있어 더 세심한 관심과 설정, 그리고 데이터 리포트에 대한 수집욕은 여러분의 스폰서광고 결과를 더 성장시켜줄 수 있습니다. 바름의 전문적인 마케팅 데이터분석 마케터와 함께 스폰서광고에 대해 의논해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광고 목적에 따라 데이터를 기반으로 활용하고 리뷰하며 스폰서광고로 매출이 올라가는 지름길을 만들어 보세요.

 

* 구글 공식파트너 바름 

 

  • #인스타그램
  • #스폰서광고
  • #SNS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