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큐레이션

[세계1주]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더 빛나게 해 줄 제작 앱 9가지

오픈애즈

2019.10.16 18:18
  • 8029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2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더 빛나게 해 줄 제작 앱 9가지

9 Instagram Stories Apps That Will Help Maximize Your Creation Process

 

 

이제 거의 모든 소셜미디어 플랫폼 내에서 스토리’ 기능은 필수적인 부분이 되었습니다
그 중에서 인스타그램 스토리가 가장 앞서고 있고 페이스북 스토리 또한 힘을 얻고 있는 가운데 스토리의 이용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2016년 인스타그램이 스냅챗의 유명한 콘텐츠 포맷에 동참한다고
처음 발표했을 때 회의적인 시각도 있었지만, 현재 인스타그램 스토리가 보여주는 숫자는 그때의 여론이 빠르게 옮겨갔다는 것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스토리의 이용이 증가함에 따라 브랜드 관심이 높아질 수밖에 없고,

곧 다가올 2020년을 대비하여 많은 기업들의 마케팅 담당자들은 인스타그램 스토리의 활용도를 더욱 고민할 때입니다.

스토리 내 브랜드의 이미지와 메시지를 잘 포장하고 흥미롭고 재미있는 이야기들을 만들어 타겟과의 관계를 형성해 나간다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닐 것입니다.

 

만약 브랜드의 소셜 마케팅 믹스에 스토리를 추가하고 싶다면, 효과적인 

툴과 크리에이티브 옵션들이 같이 고려되어야 앞서 말한 흥미로운 콘텐츠들을 제작할 수 있으니깐요.

아래에 소개하는 9가지의 앱들은 당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더욱 빛나게 도움을 줄 수 있는 툴이오니 적극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

1. Over

스토리를 제작하는데 있어서 오버는 배경부터 전문적인 템플릿까지 필요한 모든 것을 갖춘 스토리 생성 앱입니다.
이 앱을 이용하면, 여러분은 더 이상 포토샵에서 24시간 내에 사라질 디자인을 만들 필요가 없을 것입니다.

또한, 스타일 가이드라인을 준수하고 통일된 느낌을 유지하고자 하는 브랜드들에게도 좋은 툴이 될 것입니다.
회사 로고, 폰트 및 색상 팔레트를 쉽게 업로드하여 번거로움 없이 ‘on-brand’ 즉 브랜드 이미지에 들어맞는 스토리를 쉽게 제작할 수 있습니다.

 

  

 

2. Mojo

스토리를 영상으로 제작하고 싶으신가요? 그럼 모조 앱을 활용해서 영상을 편집 해보시기 바랍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 내에서 영상은 더 주목도를 가지고 있지만 브랜드를 위한 영상이라면 손이 더욱 갈 수밖에 없겠죠?

해당 앱에서는 매달 업데이트되는 100개 이상의 템플릿과 텍스트 효과를 쉽게 사용하여 영상 콘텐츠를 더욱 재미있게 만들 수가 있습니다.

 

3. Canva

 해당 앱은 사진 편집 서비스로 유명한데요. 초보자든 포토샵 전문가든 디자인 작업을 하는데 있어서 필요한 보석 같은 요소들을 찾을 수 있는 앱입니다.

사진 편집 기능에 초점을 두었지만 다른 앱과 다르게 캔바는 몇 분만에 그래프 작업을 손쉽게 제작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템플릿을 활용하고 다이어그램을 선택 후 데이터를 입력하면 순식간에 원하는 도표가 생성이 됩니다.

뿐만 아니라 앱 내에서 다양하고 아름다운 디자인 템플릿, 사진, 아이콘들을 제공하고 있어 인스타그램 스토리 뿐만 아니라 이미지 콘텐츠 제작 시 유용하게 쓸 수 있어 추천드립니다.

  

  

4. Unfold

 해당 사이트에서 보여지는 크리에이티브 작업물들을 구경하고 있으면 바로 앱을 설치하게 되는데요. 브랜드의 사진들을 그에 맞는 조명효과와 더 있어보이게 쇼케이스를 꾸미고 싶다면 해당 앱을 추천드립니다. 프린트 제작물의 느낌을 더할 수 있는 템플릿과 프레임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5. Impresso

임프레소는 한번에 스토리를 제작하고 배포하고 싶어하는 소셜미디어 마케터에게 유용한 앱입니다. 여기서 언급된 다른 앱들처럼 임프레소는 바로 활용할 수 있는 템플릿을 제공하지만 선택할 수 있는 다양성도 매우 크기 때문에 자신의 브랜드 이미지와 맞는 것들을 찾아 바로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용자가 템플릿과 텍스트를 편집할 수 있으며, 다양한 사진과 음악 라이브러리를 제공하는 점에서 장점입니다.



6. Adobe Spark

어도비가 무료로 제공하는 프로그램인 어도비 스파크는 앱스토어 내 평점 4.9를 기록하며 8.2만개의 리뷰들이 등록된 만큼 이용자들의 호응도가 높은 앱입니다. 간편하게 사진을 꾸미거나, 로고&텍스트를 활용해 이미지를 제작할 수 있으며 템플릿 또한 수천개를 제공하고 있어 많이들 이용하는데요

 

여러대의 기기를 활용하며 작업을 한다면 여러 디바이스에 접속하여 편집 및 이용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큰 장점입니다. 다만 모든 기능을 사용하려면 매달 $9.99의 구독료 또는 일년에 $99.99를 지불해야하며 만약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에 가입이 되어있다면 스파크는 무료로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매 15초마다 촬영 및 편집 해야하는 영상들 대신 스토리오에서는 한 편의 긴 영상을 자동으로 15초의 단편들로 나누어줘서 업로드하게끔 편하게 영상을 편집해주지만 실제로 이용자들은 한 편의 긴 영상을 보게 해줍니다.
디자인 키트는 화려한 디자인과 사실적인 브러시 효과로 잘 알려진 앱으로, 모든 디자이너들을 위한 앱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배경효과를 골라서 스토리를 제작할 수 있어 스토리의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고 화려한 텍스트 효과를 이용하여 이용자들에게 흥미와 감탄을 유발시킬 수 있습니다.
인숏은 비디오 편집에서부터 다른 스토리보다 더욱 돋보일 수 있게 해주는 funky 스티커를 추가할 수 있어 다양한 크리에이티브를 제작할 수 있는 기능들을 제공합니다. 해당 앱을 사용하면 영상의 속도를 조절하고 클립을 병학하고 섹션을 잘라내어 동영상을 분할할 수 있는 고급 기능들을 통해 다양한 편집이 가능합니다.

또한, 영상의 음향효과를 위해 당신이 직접 음악을 추가하거나 라이브러리에서 곡을 선택하고 음성을 입힐수도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더욱 화려하고 재미있게 편집하여 단조로웠던 콘텐츠에 인터렉티브형 콘텐츠로 제작하여 이용자들의 참여를 더욱 높일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 기능 하나가 전체 소셜미디어에 새로운 트렌드를 일으키고 더 새롭고 화제성을 가지며, 마케터에게도 새로운 형식의 콘텐츠 마케팅을 위한 형태가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복잡해 보일 수 있지만, 인스타그램 스토리는 쉽고 재미있게 만들 수 있으며 다양한 기술들을 활용해서 매번 업데이트를 통해 콘텐츠를 확장시킬수도 있죠.
단순히 인스타그램에서 제공하는 기능들만 사용하지 말고, 위에 소개된 툴들을 활용하여 당신의 창의력을 확장시켜보시길 바랍니다.



 

  • #인스타그램 스토리
  • #인스타그램
  • #인스타그램 마케팅
  • #인스타그램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