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바름의 매거진

인스타그램 쇼핑태그, 동영상 태그 아직도 사용하지 않고 계신가요?

주식회사 바름

2019.06.24 21:30
  • 4179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1

인스타그램 쇼핑태그, 동영상 태그 아직도 사용하지 않고 계신가요?


  

 

2019년 기준, 인스타그램 사용시간이 작년 대비 73% 증가하였다는 것 알고 계신가요? 지난 5월 한국 기준으로 한국인이 가장 오래 사용한 SNS앱으로 페이스북/인스타그램이 뽑혔습니다. 5월 한 달 무려 46억분이라는 시간을 사용하였고 특히 인스타그램의 경우 작년 15억분에서 올해 26억분으로 약 73%나 성장을 하였죠. 이처럼 인스타그램의 사용량이 매년 점점 늘고 있고 그에 따라 인스타그램 내의 광고나 쇼핑태그와 같은 기능이 점점 주목을 받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제품태그, 상품태그, 가격태그 등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는 쇼핑태그는 인스타그램 플랫폼을 이용해 비즈니스를 하는 모든 사람들에게는 필수적인 요소가 되어버렸죠. 큰 비용을 따로 들이지 않고 태그 기능 하나만으로 자사몰이나 브랜드샵으로 바로 유입시킬 수 있기 때문에 그 효과는 점점 커지고 있죠. 브랜딩이 잘 되어있고 제품이 유명한 업체의 경우 따로 광고를 집행하지 않고 인스타그램 이미지 피드에만 쇼핑태그를 활용하는 경우가 많죠. 반면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지 않은 브랜드의 경우는 스폰서광고를 함께 사용하여 쇼핑태그의 활용도를 올리기도 하죠.

 

 



 

인스타그램 쇼핑태그, 이미지 뿐만 아니라 동영상에도 적용이 된다?

인스타그램 피드 내의 소재가 점점 다양해지기 시작하면서 이미지 뿐만 아니라 동영상을 활용해 게시물을 올리는 계정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인스타그램 플랫폼 내에서도 동영상을 좀 더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이 나왔는데요. 그건 바로 ‘쇼핑태그 내의 동영상 적용’이라는 것입니다. 쇼핑태그를 적용하신 분들도 이미지에는 태그가 가능한 것을 알지만 동영상에도 가능하다는 것을 아직 모르시는 분들이 많죠. (쇼핑태그가 적용되지 않으신 분들 중 동영상 소재를 많이 제작하고 이용하는 분들에게는 엄청 큰 희소식이나 다름없죠.)

 

이 기능은 정확히 올해 5월부터 적용이 되었지만 인스타그램 내에서 공식적으로 발표를 하지 않고 추가적인 기능을 넣었기에 많은 분들이 활용하지 않았습니다. 이제라도 알았으니 꼭 한 번 활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인스타그램 쇼핑태그와 스폰서광고를 함께하면 어떨까요?

앞서 언급했던 것처럼 브랜딩이 잘 되어있고 제품이 유명한 업체의 경우 특별히 알리지 않아도 많은 사람들이 계정에 들어와 제품을 보고 구매까지 일어나지만 브랜딩이 되어 있지 않은 스타트업체의 경우 단순 쇼핑태그만으로 많은 구매를 일으키긴 쉽지 않죠. 그래서 그 점을 보완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스폰서광고’입니다.

 

페이스북/인스타그램의 스폰서광고는 정말 다양한 형태를 가지고 있습니다. 브랜드를 알릴 수 있는 ‘브랜딩인지도’, ‘도달’ 형태, 웹사이트 유입을 높이는 ‘트래픽’, ’참여’, ’잠재고객확보’ 형태, 직접적인 구매를 이끌어내는 ‘전환’, ‘카탈로그’ 형태로 브랜드에서 원하는 광고 목적에 맞게 선택해 진행한다면 브랜딩과 매출향상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죠.

 

 

 

 

 


 

단적인 예로 여성몰 B업체의 경우 쇼핑태그와 스폰서광고를 함께 활용하여 페이스북/인스타그램을 통한 구매율을 300% 이상 높이는 사례가 있었죠. 물론 단순하게 쇼핑태그와 스폰서광고를 한다고 모두 오르는 것은 아닙니다. 객관적인 데이터를 토대로 광고 캠페인과 광고그룹과 타겟팅 등을 분석과 관리 될 때 이러한 효과를 얻죠. 이 외 홈페이지 전자상거래 데이터분석까지 더해진다면 노출매체와 구매패턴까지 알 수 있어 이를 활용해 매출을 더욱 올릴 수 있는 방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저희 바름은 인스타그램 쇼핑태그는 물론 스폰서광고/전자상거래 데이터분석까지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브랜딩이 필요한 것인지 홈페이지로 유입이 필요한 것인지 구매 전환이 필요한 것인지에 대한 부분을 객관적인 데이터를 통해 분석하여 광고를 진행한다면 더 좋은 결과를 낳을 수 있습니다. 더 이상 고민하지 말고 이제 바름과 함께 쇼핑태그, 스폰서광고 진행해보시는 게 어떠신가요?

  • #인스타그램
  • #인스타그램 마케팅
  • #인스타그램광고
  • #바름
  • #인스타그램제품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