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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로스미디어, 동영상 광고 플랫폼 '퍼플'에 DMP도입 / 카카오페이, 배송서비스 출시한다

오픈애즈

2019.05.22 15: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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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로스미디어, 동영상 광고 플랫폼 '퍼플'에 DMP도입

크로스미디어가 운영중인 자사 동영상플랫폼 '퍼플(Performance Play)'에 SKP DMP(SK Planet, Data Management Platform)을 연동하고 본격적인 상용화 돌입을했다고 밝혔습니다. SKP DMP는 11개 SK계열 미디어에서 비식별 유저 행동 및 관심 데이터베이스를 포괄하여 특정 광고에 관심도가 높은 타겟을 선별하는데 참조할 수 있는 데이터 베이스 관리 플랫폼입니다. 이번 도입을 통해 앞으로 국내 약 4200만명의 동영상 유저 중 유튜브가 도달하기 힘든 약 1000만명이 퍼플과 제휴된 동영상 매체를 통해 영상에 도달할 수 있어, 퍼플 캠페인 병행시 100%에 가까운 동영상 도달률을 획득할 수 있으며, 퍼플 광고 선집행으로 동영상 광고에 고관여된 모수를 추출하고, 이를 전달받아 리타겟팅 및 디타게팅 2차 캠페인을 실행한 외부 광고 대행사 캠페인 역시 도달률과 유저 유입 면에서 더 높은 광고효율 상승을 이룰 예정입니다. 

#카카오페이, 배송서비스 출시한다 

카카오페이가 출시 2주년을 맞이하여 별도 앱 출시 계획을 공개했습니다. 카카오페이는 "서비스의 체계적인 확장과 유기적인 연결로 마음 놓고 이용할 수 있는 금융 플랫폼의 입지를 강화함과 동시에, 새로 출시하는 앱을 통해 어려운 금융을 편안한 일상으로 만들어주는 카카오페이만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겠다"라고 밝혔습니다. 카카오페이는 지인간에 선물, 중고거래, 쇼핑몰 반품 등 다양한 상황에서 이뤄지는 물품 거래에 자사 결제, 송금 서비스 등을 접목하여 카카오톡 친구에게 메시지 보내듯이 편리하게 구현되는 배송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입니다. 또한, QR코드, 바코드 기반의 오프라인 결제에 신용카등을 연결하고, 해외에서 환전 없이 카카오페이로 결제할 수 있는 글로벌 크로스보더 결제도 가시화시킬 예정입니다. 

 

#한국 앱,게임 개발사 70%가 글로벌 목표 가졌다 

구글플레이가 시장조사 전문기관 마크로밀 엠브레인과 함께 한국 앱, 게임 개발사 300곳을 대상으로 현황 및 글로벌 성장성 조사를 진행했습니다. 조사 결과 개발사 10개 중 7개사가 글로벌 시장 지출을 목표로 삼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응답 개발사의 36.3%는 글로벌 시장에 앱과 게임을 출시한 경험이 있으며, 26%는 향후 글로벌 시장에 앱과 게임을 출시할 계획이 있다고 답했습니다. 또한, 진출한 개발사중 51.8%는 동남아에서 가장 높은 매출을 내고 있으며, 그 다음은 북미, 유럽 순 이였습니다. 한국 개발사들은 글로벌 시장 진출 시 번역에 가장 중점을 두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나라에 따른 적합한 디자인 적용, 각 나라에 적합한 스토리라인 적용 등을 고려한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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