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뉴욕광고제서 한국 광고사들 39개 본상 수상 / 브릭씨, 5억원 투자유치

오픈애즈

2019.05.20 15:13
  • 1262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넷플릭스, 인스타그램으로 스토리 공유 가능

넷플릭스 스마트폰 앱에서 콘텐츠 소식을 인스타그램 스토리(Instagram Stories)로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이 출시되었습니다. 따라서 앞으로 이용자들은 좋아하는 콘텐츠나 새롭게 공개된 콘텐츠 등 다양한 소식을 인스타그램으로 공유할 수 있습니다. 

 

#뉴욕광고제서 한국 광고사들 39개 본상 수상 

세계 3대 국제 광고제 중 하나인 '2019 뉴욕 페스티벌'에서 국내 광고회사들이 총 39개의 본상을 받았습니다. 출품했던 제일기획, 이노션, 서비스플랜 코리아, TBWA코리아, 라인플러스 등이 다양한 상을 수상했습니다. 특히 제일기획은 은상 12개와 동상 11개를 수상하여 국내 기업중 가장 많은 본상을 받았습니다. 이노션은 색상 정보에 대한 점자를 부착한 '점자 양말' 등을 출품하여 은상 4개와 동상 5개를 받았습니다. 

 

#핀크, 전화로 돈 송금하는 'T전화송금'출시 

AI기반 모바일 금융 서비스 핀크가 SK텔레콤과 함께 T전화 연락처에서 바로 돈을 이체할 수 있는 'T전화 송금' 서비스를 출시했습니다. 핀크앱에서는 송금 금액만 입력한 뒤 비밀번호 인증만 하면 상대방에게 송금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상대방이 핀크 앱을 사용하지 않아도 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통해 1일 최대 200만원까지 횟수 제한 없이 국내 무료 송금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송금을 위해 금융 앱을 실행하거나 사전 공인인증서를 등록해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핀테크 서비스에 익숙하지 않은 이용자도 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브릭씨, 5억원 투자유치 

인플루언서 플랫폼 브릭씨를 운영중인 애드히어로가 5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합니다. 브릭씨는 출시 1년만에 총 인플루언서 가입 수 1.2만 명, 1000개 광고사 회원이라는 실적을 거두었습니다. 브릭씨는 이번 투자를 통해 "광고주와 인플루언서가 상생하는 건강한 시장 구조를 만들기 위해 인플루언서 교육프로그램, 광고주를 위한 마케팅 컨퍼런스 등을 진행하고 지속적인 개발과 투자를 통해 더욱 빠르고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고도화된 브릭미터를 적용한 인플루언서의 팔로워 분석, 포스팅 성향, 허수 지수 등을 명확하게 확인할 수 있는 크리에이터 섭외 대행 베타 서비스도 시작할 예정입니다. 

 

#2019 글로벌 마케팅 예산 전망 

미국의 정보 기술 연구 및 자문 회사 가트너가 멀티채널 마케팅 허브 관련한 보고서를 발행했습니다. 이 보고서에 따르면 CMO들의 63%는 2019년에 마케팅 예산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또한, 2019년 마케팅 기술은 마케팅 예산에 29%를 차지하며, 이 수치는 지난해 대비 22% 상승한 수치입니다. 또한, CMO들은 마케팅 개인화에 필요성을 인지하고 있으며 실제로 B2C 마케터 87%가 이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개인화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 #뉴욕광고제
  • # 넷플릭스
  • # 핀크
  • # 브릭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