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AI기반 취향저격 쇼핑검색 오픈 / 크리테오, 2019년 커머스 및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 전망 보고서 발표

오픈애즈

2019.01.18 14:18
  • 1350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AI기반 취향저격 쇼핑검색 오픈 

네이버가 인공지반 기반으로 개인의 관심사, 선호도에 따라 쇼핑할 수 있는 '포 유(FOR YOU)'영역을 베타로 오픈했습니다. 네이버쇼핑 영역에 '포 유'라는 부분을 클릭하면 사용자의 로그인 내역을 기반으로 사용자가 선호할 만한 상점과 상품을 추천해줍니다. 포유 영역은 원피스, 코트, 롱패딩, 가디건등 일부 패션 의류 및 잡화 품목에 선적용되며, 최근 쇼핑 이력이 많은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노출됩니다. 이후에는 가전, 리빙, 식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와 브랜드로 확대적용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페이스북, 언론분야에 3억 달러 투자 예정

페이스북이 향후 3년동안 언론분야에 3억 달러를 투자하기로 계획했습니다. 페이스북은 자사 플랫폼을 강화시키기 위해 언론에 투자하면서 해당 언론에게 페이스북에 게재하는 뉴스를 보강하도록 의무를 지워왔습니다. 한편, 페이스북은 퓰리처센터, 리포트 포 아메리카, 로컬미디어컨소시엄 등 미디어 관련 기관을 통해 지역 언론 살리기에 집중할 예정입니다. 

 

#크리테오, 2019년 커머스 및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 전망 보고서 발표 

크리테오가 2019년 글로벌 커머스 마케팅 트렌드 예측을 담은 '2019년 커머스 및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 전망 보고서'를 발행했습니다. 보고서에의하면 2019년 디지털 마케팅 주요 트렌드로 이미지 및 음성 검색의 사용 증가가 예상되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 관리 강화를 위한 기업들의 움직임도 분주해질 전망이라고 합니다. 한편, 디지털 마케팅 업계에서 꾸준히 화두가 되고 있는 AI(인공지능)와 동영상 광고 역세 주요 트렌드입니다. 크리테오는 올해에도 동영상 콘텐츠에 대한 소비가 급증하고 이에 따라 광고 수요도 폭팔적으로 증가할 전망이라고 밝혔습니다. 

크리테오 작가페이지


  • # 페이스북
  • #크리테오
  • # ai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