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국내 장수 앱 순위는? / 타다, 1개월 만에 10만 다운로드 돌파

오픈애즈

2018.11.12 15:08
  • 1421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버즈빌, 노출형 보상형 광고가 비보상형 광고보다 더 큰 효과 밝혀 

모바일 첫 화면 미디어 플랫폼 기업인 버즈빌이 노출형 보상형 광고가 비보상형 광고의 클릭수와 구매전환을 비교하는 연구결과를 발표했습니다. 모바일 잠금 화면에서 보상형과 비보상형 CPM을 비교한 결과, 보상형 광고가 비보상형보다 2배 높은 광고수익률(ROAS)를 달성했습니다또한, 보상형 광고는 비보상형 광고보다 CTR(Click Through Rate)이 8배가량 높았습니다. 한편, 비보상형 광고에서 광고 노출 한 건당 구매가 일어나는 비율보다 보상형 광고에서의 비율이 낮게는 1.85배에서 최대는 3.3배 가량 높았습니다. 버즈빌 대표는 "이번 연구를 통해 모바일 잠금화면 보상형 CPM 광고가 이용자에게 노출 될수록 많은 클릭이 발생하며, 결과적으로 더 많은 구매로 이어진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라고 말했습니다. 

 

당신을 위한 ADcurator [버즈빌] “보상형 CPM 광고, 비보상형보다 2배 이상 효과적” … 국내 커머스사 노출형 광고수익율 최소 1,288% 기록

#페이스북 메신저 보내기 취소 가능 곧 출시 

페이스북이 곧 페이스북 메신저 내에서 이미 보낸 메세지를 최대 10분 이내에 삭제가 가능한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한편, 카카오톡, 인스타그램, 와츠앱 같은 경우 이미 보낸 메세지를 삭제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 중입니다. 

 

#국내 장수 앱 순위는? 

앱마켓 분석업체 앱애니가 2011년부터 2018년까지 iOS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의 앱 다운로드 지표를 합산한 '국내 장수 앱'순위를 발표했습니다. 자료에 따르면 카카오톡과 멜론은 7년 연속 소비자 지출 상위 10위 리스트에 포함되었습니다. 또한, 데이팅 앱 아만다와 동영상 스트리밍 앱 푹은 4년 연속 10위에 들었습니다. 다운로드 수 기준 상위 장수 앱으로는 8년 연속을 기록한 카카오톡, 네이버, 페이스북, 네이버지도 등이 있었으며 네이버 밴드와 V3는 6년 연속, 페이스북 메신저는 5년 연속 탑 20위내에 들었습니다. 

 

당신을 위한 ADcurator [앱랭킹]

#타다, 1개월 만에 10만 다운로드 돌파 

쏘카의 자회사 VCNC가 운영하는 종합 모빌리티 플랫폼 '타다'가 오픈 베타 테스트 1개월 만에 다운로드 10만 건을 기록했습니다. 타다는 출시 후 소비자들에게 지속적으로 호평을 받았으며, 현재는 300대가량을 운영중이지만 추후 타다 드라이버 확대 및 지역 확대도 검토중이라고 밝혔습니다. 


 

  • # 버즈빌
  • # 장수앱
  • #타다
  • # 페이스북메신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