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2018 대한민국광고대상 수상작품 소개 / 네이버 지식iN 10년 만에 PC버전 Q&A 대대적 리뉴얼

오픈애즈

2018.11.09 16:03
  • 1749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2018 대한민국광고대상 수상작품 소개

한국광고총연합회가 ‘2018 대한민국광고대상’의 8개 일반부문 대상을 포함하여 수상된 52개의 작품을 발표했습니다. 8개 일반부문의 대상 수상작으로 방송광고 부문에는 ‘SK텔레콤 소방관, 경찰관편 ‘(이노션월드와이드), 동영상광고 부문 ‘부산지방경찰청 스탑 다운로드킬’(제일기획), 프로모션 부문 ‘처음처럼 마이라벨 프로모션’(대홍기획), 톰합미디어 부문 ‘SK하이닉스 기업 PR캠페인’(이노션 월드 와이드), 옥외광고 부문 ‘네파 비가 오면 자라나는 특별한 나무 레인트리’(제일기획), 디지털광고 부문에는 ‘정의기억연대 언컴포트 우먼 프로젝트’(HS 애드), 디자인 부문에는 ‘삼성화제 꽃병소화기 Firevase’(제일기획) 등이 수상작으로 선정되었습니다.

 

 #네이버 지식iN 10년 만에 PC버전 Q&A 대대적 리뉴얼

네이버가 지식공유 플랫폼 지식iN 서비스의 출시 16주년을 맞아 PC버전의 지식iN Q&A페이지를 리뉴얼했습니다. 네이버는 최적화된 화면 배치와 사용자 친화적인 기능 구성을 통해 지식iN 서비스 사용자가 ‘질문과 답변’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데요. 글 별로 다른 글꼴, 크기, 색깔 등을 깔끔한 스타일로 정리해주는 열람방식 ‘권장모드’를 추가해 통일된 텍스트 환경에서의 Q&A 경험을 가능하게 했고, 원하는 답변을 쉽게 탐색하기 위한 답변 정렬, 필터의 옵션도 추가 됐습니다. 

 

 


 

 

현대기아차 동남아 #차량 호출 서비스 ‘그랩’에 2억 5천만 달러 투자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가 동남아시아의 최대 차량 호출 서비스인 ‘그랩(Grab)’에 약 2천 840억원을 투자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랩’은 동남아 시장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차량 호출 서비스입니다. 이번 투자를 통해 현대기아차의 전기차 모델을 활용한 신규 모빌리티 프로젝트를 그랩과 함께 추진할 예정입니다. 그랩 소속 운전자들은 현대기아차의 전기차를 대여해 카 헤일링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앞으로 그랩과 함께 충전 인프라, 주행 거리, 운전자 및 탑승객 만족도 등을분석하여 카헤일링 서비스의 적합한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여 베트남, 말레이시아 등으로 확대할 예정입니다.

 

 

#맘카페 불법유통 의약품 광고

최근 맘카페를 통해 불법으로 유통되고 허위 광고로 과장되는 의약품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가 23개의 맘카페를 조사한 결과 57개가 넘는 제품들이 불법유통되고 있었습니다. 해당 제품으로는 동전파스, 의약외품(영유아용 치약), 화장품 등이 있었습니다. 이처럼 불법 유통된 제품들 중 60%이상이 국내에 정식으로 수입 허가를 받지 않아서 성분이나 진품여부에 대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 #그랩
  • #대한민국광고대상
  • #불법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