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싱글 여행족들을 위한 해외여행 공유 서비스 출시 / 일회용품 줄이기, 스타벅스의 친환경 프로젝트

오픈애즈

2018.07.19 17:03
  • 1738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12월 위워크 선릉역 2호점 오픈 예정

선릉역 포스코 사거리에 위치한 미타 타워에 위워크가 지하 1층부터 19층까지 입주하며 건물명이 '위워크 타워'로 변경된다고 합니다. 이 공간은 약 1800여명의 멤버를 수용할 가장 큰 위워크 지점이 될것입니다. 선릉역이 위치한 테헤란로는 한국의 실리콘밸리로 일커져, 소위 '테헤란밸리'라고도 불리웁니다. 한편, 위워크 한국 담당 매니저 매튜 샴파인(Matthew Shampine)은 위워크 선릉역 2호점에는 국내 다선 번째의 위워크 랩스 지점이 오픈되어 국내 스타트업 양성 및 글로벌 진출 지원에 힘쓸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싱글 여행족들을 위한 해외여행 공유 서비스 출시 

해외여행을 혼자가는데 1인 여행 상품을 예약하면 추가로 *싱글 숙박료(Room Charge)에 부담이 되었던 '싱글 여행 족'들이 반길 서비스가 나왔습니다. '땡그랑'은 실시간 예약 현황에 성별 예약 인원수가 표기되어 룸조인 (각 예약자의 요청으로 2인 1실에 함께 투숙) 신청이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땡그랑을 운영하는 코인트래핏 이종선 대표는 "1인 해외여행 공유 서비스에 대해 "혼자 여행 예약을 하면서 룸조인을 해달라는 요청이 갈수록 증가하고 있으나 막상 룸조인이 안되면 비용 때문에 예약을 취소하는 경우가 많다며 해외여행 시 대형여행사 상품을 이용하면 안전하며 신원이 비교적 확실하고, 새로운 여행 친구를 만들 수 있다는 점, 동행을 구하기 위해 인터넷카페, SNS 등을 찾아 헤매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비용 절약 외에도 장점이 훨씬 많다고" 밝혔습니다. 

 

#일회용품 줄이기, 스타벅스의 친환경 프로젝트 

최근 카페의 플라스틱컵, 빨대와 같은 일회용 제품들의 소비가 늘어나, 이를 줄이기 위한 규제가 거세지고 카페들이 이를 실행에 옮기도록 노력중입니다. 스타벅스는 플라스틱 빨대 퇴출과 비닐 포장재 감축을 위해 전사적 차원의 친환경 프로젝트를 준비했습니다. 이들은 올해 안에 종이 빨대를 도입하여 시범운영을 거친 뒤 전국 1,180개의 매장에 도입하고, 아이스 음료의 경우 빨대 없이 마실 수 있는 리드 (뚜껑)을 도입할 예정입니다. 스타벅스의 다양한 노력에 점차 소비자들도 일회용품을 줄이는 방안에 동참하는 추세입니다. 

 

#8월 아시안게임, 광고 시장에 효과 낮음 예상 

올해 8월 아시안게임이 예정되어 있지만, 코바코가 조사의 조사결과에 의하면 광고시장에 큰 영향을 주기는 어려울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코바코의 다음달 광고경기 전망지수(KAI)는 99.3입니다. 통상적으로 8월은 광고시장의 비수기이며,  매체별 지수가 온라인-모바일을 제외하고는 감소하는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싱글숙박료: 최근 혼자서 에어텔 예약을 하여 여행을 가는 사람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에어텔로 예약을 하면 구성이 항공+호텔입니다. 여기서 싱글차지 기준이 되는것이 바로 호텔요금입니다. 

여행사들의 호텔 요금은 보통 2인 1실 기준으로 책정하여, 혼자 예악하면 싱글차지 비용을 청구해 지불할 수 도 있습니다. 

때문에, 땡그랑은 이러한 1인 여행객들을 위해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 #땡그랑
  • #위워크
  • #스타벅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