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쏘카, 비트윈 인수 / 문화상품권 5만원 무료 증정 사칭 광고로 밝혀져

오픈애즈

2018.07.18 17:03
  • 1212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페이스북, 오큘러스에 996억원 투자 

페이스북이 VR 사업을 확장하려고합니다. 페이스북은 최근 오큘러스 고를 판매하는 오큘러스 본사에 996억원을 투자했습니다. 이번 투자가 주목을 받은 이유는, 지금까지 페이스북이 *오큘러스에 투자했던 금액보다 훨씬 큰 금액이라는 사실 때문입니다. 페이스북은 이번 투자를 통해, "10억 명의 가상 현실 이용자"를 얻는 목표에 한 발 더 다가간듯 합니다.

 

#쏘카, 비트윈 인수

카셰어링 업체 쏘카가 커플 메신저인 '비트윈'을 인수한다고 밝혔습니다. 비트윈은 커플 두명 만을 위한 폐쇄형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로, 두명이 채팅, 사진 공유 등 다양한 서비스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트윈의 운영사는 VCNC이며, 인수 후에도 기존 창업자인 박재욱 대표 체제를 유지하며, 독립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쏘카는 이번 인수를 통해 "VCNC의 데이터 및 기술 기반 역량을 쏘카의 혁신을 한발 앞당기는" 기대 효과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문화상품권 5만원 무료 증정, 허위 광고 

어제 (17일) 모바일 상품권 업체 '컬쳐랜드'의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계정에서 친구 등록을 하면 5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준다는 메세지가 나왔습니다. 이 광고는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빠르게 번져 '컬쳐랜드'와 플친을 맺은 이용자가 늘어났습니다. 하지만, 컬쳐랜드는 누군가가 사칭 계정을 만들어 허위정보를 유포했다고 밝혔습니다. 현재는 상픔권 지급 문자가 막혀있는 상태이며, 내부적으로 왜 이런 사태가 일어났는지 파악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대한항공, 온라인 광고 활동 재개

최근 갑질논란으로 온라인 및 티비 광고를 중단했던 대한항공이, 다시 온라인 광고를 시작했습니다. 이번에 나온 온라인광고는 대한항공과 델타항공의 파트너십을 강조하며, 조인트벤처를 안내하는 광고입니다. 휴가철에 항공사들이 가장 많은 마케팅을 하는 점을 고려하면, 대한항공도 슬슬 마케팅을 제개하려는 시도로 보여집니다. 하지만, 아직 기업에 관련한 민감한 이슈들이 있어 TV광고는 고민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출처: 더피알 

 

  

 

 

  


오큘러스: 오큘러스는 2012년 세워진 기업으로, 2014년 3월 페이스북에 인수되었습니다. 

오큘러스는 VR 기술을 바탕으로 오큘러스 고와 같은 VR기기들을 만들며, 삼성과 삼성 Gear VR을 함께 개발했습니다. 

출처: Wikipedia

  • #컬쳐랜드
  • # 사칭광고
  •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