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인스타그램 스토리 질문받기 기능 추가 / 야놀자 광고 3천만 돌파

오픈애즈

2018.07.13 17:13
  • 2945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인스타그램 스토리, 질문받기 기능 추가

11일 부터 인스타그램 스토리 내에 '질문받기 스티커 서비스'가 추가되었습니다. 앞으로 이용자들은 사진이나 동영상을 올리면서 '질문받기 스티커'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통해 스토리를 보는 사람들이 계정의 주인에게 질문을 할 수 있습니다.이 기능을 통해 앞으로 계정간의 소통이 더 늘어갈 전망입니다. 또한, 물품을 판매하는 계정들은, 소비자들에게 즉각적인 피드백 및 질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야놀자 광고 3천만 돌파 

중독성 있는 안무와 멜로디로 시선을 끈 야놀자의 광고가 온라인 채널 조회수 3천만 건을 돌파했다고 합니다. 아이돌그룹 EXID 멤버인 하니가 출연하는 야놀자 광고는 동요 '포니테일'을 편곡해서 만든 CM송 입니다. 광고가 큰 인기를 끌고 바이럴화 되자, 야놀자는 2탄 영상을 선보였습니다. 야놀자는 3천만 뷰 돌파 기념으로 AR 카메라 앱 스노우에 야놀자 브랜드 스티커를 출시하고, SNS 이벤트 '너도하니 나도하니'를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벤트에 응모한 당첨자에게는 야놀자 숙박권 30만원, 2인 영화관람권, 커피 교환권 등을 증정한다고 합니다.

 

#해외직구 배송상황 정부 24에서 확인 가능

7월 18일 부터 정부24에서 실시간으로 해외에서 직접 구매한 물품의 배송상황을 알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그 외에도 병원에서 진료받은 내역 및 영유아부터 어르신까지 생애 주기별로 필요한 서비스를 확인하고 신청하는 '생애주기별 서비스' 등도 추가되었다고 합니다. 행정안전부는 "2020년까지 국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행정서비스 175종을 추가하고, 97개 정책정보 관련 웹사이트를 연계하는 한편, 대화형 챗봇서비스, 모바일 프린팅 등의 신기술을 지속적으로 도입해 보다 많은 서비스를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 라고 밝혔습니다.

 

#카카오메이커스 누적매출액 500억원 돌파 

카카오의 주문생산 플랫폼인 '카카오메이커스'의 누적매출액이 500억원을 돌파했다고 합니다. 2016년 첫 선보인 카카오메이커스는 소비자들의 요구에 맞춘 맞춤형 제품들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메이커스는 2018년 6월을 기준으로 총 1,213곳의 제조업 및 창작자에게 생산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46만 여명의 고객들에게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한편, 카카오메이커스는 인지도 향상을 위해 지난 25일 서비스명을 '메이커스 위드 카카오'에서 '카카오메이커스'로 변경하였습니다.

 

#이노션, 캐리소프트 마케팅 전담 계약 체결

이노션 월드와이드가 어린이 콘텐츠 전문기업 캐리소프트의 마케팅 전담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앞으로 이노션은 캐리소프트가 생산,운영 하는 콘텐츠 채널 마케팅 업무 전반을 독점하여 '마케팅 렙' 역할을 할 예정입니다. 캐리언니로 유명한 캐리소프트는 현재 유튜브, 네이버 TV등에 연재되고 있으며, 콘텐츠 누적 조회수가 58억뷰를 돌파했다고 합니다. 또한, 최근 서울 및 수도권에서 캐리키즈 카페를 운영하며, 자체 개발 캐릭터로 캐릭터 상품 출시도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마케팅 렙: 광고, 프로모션 등을 기획, 제작, 실행하는 마케팅 대행사와 미디어의 광고를 대행하는 미디어렙을 결합한 개념

 

출처: 조선비즈

 

  • #인스타그램
  • #정부24
  • #야놀자
  • # 카카오메이커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