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코엑스서 2018 월드 IT쇼 개최 / 공부스타그램 SNS ‘타카’ 출시

오픈애즈

2018.05.23 18:53
  • 1781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오늘부터 26일까지 코엑스서 2018 월드 IT쇼 

오늘부터 26일까지 코엑스에서 2018 월드IT쇼가 개최됩니다. 월드 IT쇼는 올해로 11회째 개최되었으며 국내외 ICT 기업들이 혁신적 신기술과 제품을 선보이는 행사로 30개국 520개 기업이 참가합니다. 이번 쇼의 주제는 ‘이츠 스마트!(It’s SMART)’이며, 국내외 5세대(5G) 이동통신과 인공지능(AI), 미래 첨단 정보통신기술(ICT)로 구현되는 스마트 세상 체험이 가능합니다. 독창적인 ICT연구성과에 관심있는 분들께 도움이 될만한 행사입니다. 



#공부스타그램 전용 SNS ‘타카’ 출시 


에듀테크 기업인 에스티유니타스가 업계 최초로 학습 전용 SNS ‘타카’를 안드로이드 마켓에 출시했습니다. 최근 10대들 사이에서 SNS를 통해 자신의 공부 계획이나 성적표 사진을 주고 받는 행위가 늘고 있는데요, 이 트렌드에 맞추어 같은 목표를 갖고 있는 학생들과 ‘챌린지’를 통해 함께 도전하고 응원하는 건강한 학슴 플랫폼이 탄생했습니다. 이 플랫폼을 개발한 에스티유니타스는 인공지능과 IT기술력을 바탕으로 네트워크 플랫폼까지 사업 영역을 확장했다고 합니다. 


#네이버, 카카오 블록체인 자회사 설립 

네이버와 카카오가 자체 블록체인 플랫폼 구축 계획을 공식화 하며 포털과 메신저에 이어 블록체인으로의 경쟁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네이버의 손자회사 라인플러스는 지난 4월 블록체인 기술 전문 자회사 언블락(unblock)을 공식 출범시켰습니다. 언블락의 초대 대표는 이희우 전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광고 회사 ‘AD4th’가 맡았습니다. 카카오 또한 블록체인 자회사 그라운드 X (Ground X)를 일본에 설립하고 전 퓨처플레이 최고기술경영자인 한재선 박사를 대표이사로 임명했습니다. 카카오의 그라운드 X는 카카오만의 플랫폼이 아니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아시아 대표 플랫폼을 목표로 합니다. 


#옥외광고센터 ‘DB 공유서비스’ 개설



한국지방재정공제회 한국옥외광고센터가 ‘우수간판 DB 공유서비스’를 개설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서비스는 국내외 특색 있고 개성 있는 간판을 시민이 발굴해 공유하는 자료 등 수년간 집약된 약 1만여 개의 간판 자료를 포함합니다. 여러 곳에 흩어져 있던 자료들을 통합적으로 데이터베이스화 시켜 옥외 광고 업계 종사자 및 일반 시민도 살펴볼 수 있다는 점에서 주목할만합니다. 한국옥외광고센터장은 이 서비스를 통해 “정보 공유와 소통의 창구 역할 뿐만 아니라 옥외광고 산업지원을 통해 사회적 가치 확산 역할”까지 바라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공유서비스 둘러보기>


#페이스북 메신저에 AR도입 

페이스북 메신저에 증강현실 (AR) 기능이 추가됩니다. 페이스북은 나이키, 기아차, 에이수스, 세포라 등의 기업등과 제휴를 맺고 메신저에서 브랜드 상품을 AR로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 도입됩니다. 세포라는 ‘증강현실 메이크업’ 기능을 선보일 예정이며, 기아차 역시 ‘AR 자동차 커스터마이저’를 출시할 예정입니다. 이번 서비스를 통해 사람들이 굳이 매장에 가지 않고도 상품을 확인할 수 있을 예정입니다. 페이스북이 현재 정식 출시일은 밝히지 않았으며 AR 서비스는 베타 버전으로 배포된 상태입니다.  

 

 

  • #카카오
  • #네이버
  •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