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출시 예정인 글로벌 서비스 미리 보기
01. 음원 스트리밍, 스포티파이
국내 음악 산업은 K-POP 영향으로 지속 성장, 시장 내 디지털 영향력 확대
1위 사업자 '멜론'과 서비스 차별화를 내세운 후발 사업자 간 경쟁 심화
글로벌 1위 사업자 '스포티파이', 한국 지사 설립하며 국내 진출 가시화
스포티파이의 국내 음원 확보 수준이 국내 서비스 성공의 핵심 요소
02. OTT, 디즈니플러스(+) / 애플TV플러스(+)
OTT 서비스의 일상화, 지속적인 시장 성장
서비스 주체 및 과금 모델에 따라 다양한 사업자가 경쟁
국내 구독형 OTT 서비스는 콘텐츠 경쟁력 강화하며 점유율 경쟁
'디즈니플러스(+)'는 IP 팬덤 및 강력한 콘텐츠 라인업으로 출시 이후 폭발적 성장
충성도 높은 iOS 이용자 기반의 '애플TV 플러스(+)'는 자체 제작 콘텐츠로 승부
이용자 선택권이 확대되는 국내OTT 시장에서 콘텐츠 경쟁력 증명 필요
03. B2B 협업 툴, 슬랙
디지털 워크 전환 및 생산성 중심의 근무 방식 변화로 글로벌 협업 툴 시장 지속 성장
코로나19로 비대면 근무 확산, 국내 협업 툴 시장의 성장 가능성 확인
슬랙, 국내 시장 성장 가능성에 주목하며 한국 조직 구성 및 한국어 서비스 출시 예정
한국어 서비스 및 현지화 전략을 통해 한국 시장 공략
*출처 : 나스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