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노의 매거진

페이스북 광고 효과를 향상시킬 디자인 Tip

오피노

2018.09.04 17:25
  • 7253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9

페이스북 광고로 성공하거나 실패할 수 있는 방법은 약 백만 가지가 있지만 아래의 Tip을 알고 디자인을 한다면 광고를 성공으로 이끄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광고는 타겟팅이 생각만큼 단순하지 않기 때문에 종종 실패할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 소개되는 Tip을 가지고 소비자와 페이스북 모두 좋아할 수 있는 광고를 만들어보세요!

 

 

페이스북 광고디자인 Tip #1

: 다채로운 광고 이미지를 만들어라

 

페이스북 뉴스피드를 생각해 봤을 때 따분한 광고들로 가득 차있을 것입니다. 그럴 때 사람들의 시선으로 사로잡을 수 있는 다채로운 광고를 만들어보세요!

사람들을 사로잡는 광고는 어렵고 화려한 포토샵 스킬이 들어간 광고가 아닙니다. 조사에 따르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사람이나 상품의 첫인상을 90초 이내에 평가한다고 합니다. 그 중 약 62-90%는 색깔에 영향을 받습니다.

 

만약 어떤 컬러를 사용해야 할지 모를 때엔

 

* 브랜드 컬러 유지하기

* 색깔에 따라 줄 수 있는 심리적인 느낌에 맞게 선택하기

* 3-5가지 다른 컬러를 A/B 테스트하기

 

The New York Times는 새로운 페이스북 광고 색상을 다채롭게 사용하여 지속적으로 테스트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 광고디자인 Tip #2

: 대조되는 색상을 사용해라

 

UsabilityTools의 조사에 따르면 대조적인 색상을 사용한 랜딩페이지는 그 전 광고에 비해 클릭률이 75% 증가했다고 합니다. 대조가 강할수록 광고에 더 많은 집중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나이키의 광고를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나이키의 대조적인 광고는 시선을 바로 끌게 합니다.

 

 

Udemy의 다른 예가 있습니다. (주황색과 흰색 광고 요소의 대비에 주목하세요.)

 

 

때로는 광고 요소 사이의 대조뿐만 아니라, 전체 뉴스피드와 대조되는 페이스북 광고도 사람들의 시선을 주목시킬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광고디자인 Tip #3

: 긍정적인 이미지를 심어줘라

 

이미지는 이야기를 말하며, 인공지능 개척자 Ray Kurzweil에 따르면 우리의 뇌는 유용한 조언을 찾는 패턴으로 채워져 있습니다. 그렇다면, 페이스북의 광고 디자인이 이야기를 하도록 만들 수 있다면 어떨까요?

 

SumoMe의 광고를 예로 들겠습니다.

 

 

이 그래프는 꾸준히,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SumoMe의 성장 곡선입니다. 그래프를 보고 부럽다는 생각이 드셨나요?

심리학자들은 오늘날 사람들이 브랜드를 결정하게 만드는 것은 정보보다는 감정에 의지한다고 설명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회사에 긍정적인 부분을 브랜드에 연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 회사의 빠른 성장) 뉴스피드에서 이 광고를 본 후, 사람들은 SumoMe를 꾸준히 성장하는 브랜드라고 연상할 것이며, 클릭을 하게 되고 클릭수가 많아질 것입니다.

 

 

페이스북 광고디자인 Tip #4

: 기억할만한 기호를 사용해라

 

잠재 고객이 긍정적인 감정으로 광고를 기억할 수 있도록 디자인에 ‘긍정적인 기호’를 포함해야 합니다.

 

‘긍정적인 기호’는 다음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 체크 표시

* 스마일 이모티콘

* 축하 이모티콘

* 별 표시

 

그 예시로 Asana의 페이스북 광고를 볼 수 있습니다.

 

 

Asana의 광고디자인에는 확인 표시 아이콘과 함께 성장 곡선을 표시합니다. 이러한 기호는 무엇을 느끼게 할까요?

이 광고를 보는 사람들은 시간 안에 일을 마친 것 같은 느낌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그러한 느낌은 보는 사람들로 하여금 긍정적인 인식을 가져다줄 것이며, 그러한 긍정적인 인식은 광고효과로 이어질 것입니다.

 

 

페이스북 광고디자인 Tip #5

: 핵심 키워드를 잘 보이게 배치해라

 

만약 광고를 사람들에게 알리는 것이 첫 번째 목적이라면 이미지 안에 바로 핵심 메시지를 배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광고 이미지 텍스트가 짧고 간결한지 확인해보세요.

Upwork는 핵심 메시지인 “Find Your Perfect Freelancer”를 사람들의 시선에 바로 들어올 수 있는 위치에 배치하여 그들의 핵심 메시지를 바로 눈에 들어올 수 있게 디자인하였습니다.

 

 

 

이제 동일한 광고 디자인을 반복해서 보면서 타깃 고객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 글을 통해 페이스북 광고효과가 향상되길 바랍니다:)

 

 

오피노

 

  • #오피노
  • #페이스북 광고 가이드
  • #페이스북 광고
  • #페이스북디자인
  • #페이스북_배너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