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오늘아침] 팝업 광고 띄우면 구글 검색 순위 밀린다. &마케팅 테크놀로지 대가 ‘스캇 브링크’ 한국 방문

오픈애즈

2017.01.24 16:33
  • 2310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오늘 아침 

#구글 '검색'  #디지털마케팅서밋  #포켓몬고 국내출시  #쇼핑 클라우드 'NHN 커머스 플랫폼'  #OTT '티빙'  #후시딘 상처공감 다이어리

 

1. 팝업 광고 띄우면 #구글 검색 순위 밀린다.

구글은 작년 8월 팝업 광고와의 전쟁을 선포하며 인터스티셜 광고를 게재한 사이트의 경우 모바일 검색 노출 순위에 불이익을 주겠다고 예고했는데요. 구글은 이달 10일부터 이러한 강제적인 광고를 게재하는 웹사이트를 검색 결과 맨 아래에 표시되도록 하는 조치를 시작했습니다. 제재 대상은 주요 콘텐츠를 가리는 광고로, 검색 결과를 본 뒤 강제적으로 다른 페이지로 이동하거나 해당 페이지를 보는 도중 콘텐츠를 가리는 팝업입니다. 

구글은 작은 팝업의 경우 제재를 받지 않는다고 했지만 구체적인 크기에 대해서는 밝히지 않았으며, 필요에 따라 쿠키 취득, 성인 인증 요구 등의 팝업은 제재 대상에서 제외된다고 합니다. 또한, 이러한 검색 불이익은 모바일에서만 적용되며, 데스크탑 페이지에서는 영향이 없습니다. 

*인터스티셜 광고 : 막간 광고, 팝업 광고와 같이 사용자에게 강제로 노출시키는 광고 

 

*구글 검색 제재 대상이 되는 광고 유형 

 

 

*쿠키 수집 동의나 성인인증을 요규하는 팝업은 제재 제외 대상

 

 

2. #마케팅 테크놀로지 대가 ‘스캇 브링크’ 한국 온다. 

마케팅 테크놀로지 분야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로 꼽히는 스캇 브링크 회장이 한국에 방문합니다. 3월 7일부터 열리는 ‘디지털 마케팅 서밋 2017’ 행사에서 기조 연설을 하기 위해 방문한다고 하는데요. 스캇 브링크 회장은 마케팅 테크놀로지 분야의 최고 행사로 손꼽히는 ‘마테크’ 행사의 설립자입니다. 디지털 마케팅 서밋에는 '스캇 브링크' 뿐만 아니라 레고의 소셜마케팅 최고 책임자를 포함하여 40여 명의 유명 인사 강연이 이어질 예정입니다. 마케팅에 다양한 테크놀로지가 접목되고 있는 만큼 향후 3년 내 마케터의 역할도 크게 바뀔 것으로 전망되는데요. DMS 2017의 정보를 지금 확인해보세요.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 

 

 


 

3. #포켓몬 고, 오늘 국내서비스 정식 출시 

‘포켓몬 고’가 오늘부터 국내에서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는 강원도 속초 등의 일부 지역에서만 가능했었는데요. 그동안 수차례 테스트를 거쳐왔고 1월 24일부터 국내 앱마켓에 등록된다고 합니다. 포켓몬고의 제작사인 나이언틱랩스는 그동안 국내 패스트푸드점 등 이용자가 많이 몰리는 상점이나 유명 관광지와도 이미 제휴를 마쳤다고 하는데요. 6개월만에 9억 5000만 달러가 넘는 매출과 5억건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신드롬을 불러일으켰던 ‘포켓몬 고’가 국내에서도 다시 붐을 일으킬지 기대됩니다. 

 

4. NHN엔터, 쇼핑 클라우드 #‘NHN 커머스 플랫폼’ 출시

NHN엔터테인먼트가 쇼핑 클라우드 ‘NHN 커머스 플랫폼(NCP)’를 기반으로 본격적인 사업에 나선다고 합니다. NCP는 NHN엔터테인먼트가 자체 보유한 ‘토스트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구축된 서비스로, 대용량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하는데요. 일시적인 사용자 증가에 따른 서버, 네트워크 등의 실시간 자원 증설이 용이하며, 시스템통합 구축이나 솔루션 구매를 통한 커스터마이징 방식과 비교해 핑몰 구축에 들어가는 비용과 시간이 크게 절약됩니다. 또한, 기업이 원하는 맞춤형 기능 확장이나 회원, 포인트 등의 외부 시스템과 연동이 쉬울뿐 아니라 외부 상품 공급 업체의 무제한 입점, 판매 대금 정산 기능을 기본 탑재했습니다. NCP는 우선 1300K 등의 국내 대형 쇼핑몰에 적용하고, 이후 미국과 일본, 중국 시장에 진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5. OTT 막내, #‘티빙’ 사용자 쑥쑥

온라인 동영상 시장의 경쟁이 치열해지는 가운데, CJ E&M의 ‘티빙’이 실시간 채널을 무료로 개방한 이후 사용자가 급증하였습니다. 티빙은 온라인 동영상 시장에 뒤늦게 진출했지만 얼마 전 실시간 TV채널 153개를 무료 서비스로 내놓았는데요. 무료 서비스 공개 이후, 작년 12월 대비 사용자가 2배 이상 증가할 뿐 아니라, 앱 설치자 수도 71만 9천 46명으로 동기간 대비 44% 증가했습니다. 티빙 관계자에 의하면 무료 서비스 제공 이후 회원수는 200% 증가했으며, 1인당 평균 방문 횟수도 50% 증가했다고 하는데요. 네이버와 카카오가 각각 ‘네이버TV’, ‘카카오TV’로 온라인 TV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섰기 때문에 이러한 추세가 계속 지속될 지는 미지수입니다. 

 

6. #후시딘, 상처공감 다이어리 페이스북 제약계 최초 10만팬 돌파

‘후시딘’의 브랜드 페이스북 페이지 ‘후시딘 상처공감 다이어리’의 누적 팬 수가 오픈 후 5년 만에 10만 명을 돌파했다고 합니다. ‘후시딘 상처공감 다이어리’는 상처와 공감을 주제로 소비자들과 소통해오며, 지난 5년 동안 건강/제약/의학 카테고리에 등록된 브랜드 페이지 중 팬 수 1위를 꾸준히 지켜왔는데요.  후시딘은 페이스북 이외에 인스타그램을 통해서도 소비자와 활발한 커뮤니케이션을 이어나가고 있으며, 제약업계에서 유일하게 소비자와의 지속적인 소통을 해오며 주목 받은 만큼, 앞으로도 브랜드에 맞는 콘텐츠 개발을 위해 노력한다고 합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원문을 변경하지 않고, 비영리 목적으로 활용하며, 반드시 저작자를 표기해야 합니다.  

 


  • #구글
  • #티빙
  • #디지털마케팅서밋
  • #마케팅컨퍼런스
  • #구글 검색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