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ee xml sitemap generator

오픈애즈

[오늘아침]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비즈니스 광고’ 기능 도입 & 인크로스, NHN엔터테인먼트와 데이터 제휴

  • 2017-01-13
  • 조회수 805
  • 공유수 0
태그
DMP
김영란법
넥스트VIP
소비자 분석 리포트
아침에 확인하는 마케팅 뉴스
오늘아침
온라인광고최적화솔루션
요기요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 스토리
인크로스
공유하기

오늘 아침 

#인스타그램 '스토리광고'  #인크로스  #온라인광고최적화솔루션  #네이버TV  #김영란법  #요기요


1.#인스타그램 스토리에 ‘비즈니스 광고’ 기능 도입

인스타그램이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광고 기능을 시범 도입한다고 합니다. 스토리는 새로운 마케팅 수단으로 많은 브랜드에게 사랑 받고 있는데요. 지난 8월 도입한 비즈니스 도구에 ‘스토리’에 대한 별도의 인사이트를 추가해 스토리를 통한 게시물의 도달 및 노출수, 메시지 등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는데요. 뿐만 아니라 전체 화면을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스토리의 장점을 활용한 광고도 가능해집니다. 우선 스토리 광고는 나이키, GM, 넷플릭스, 시세이도, 캐피탈원 등 전세계 30여 개 기업과 먼저 시작해 추후에는 모든 기업 고객에게 확대될 예정인데요. 스토리를 통해 공유되는 비디오의 70%가 음향을 포함하고 있는 만큼 광고 몰입도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2. #인크로스, NHN엔터테인먼트와 데이터 제휴 계약 체결

인크로스가 NHN엔터테인먼트와의 데이터 제휴로 빅데이터 기반의 동영상 타겟팅 광고상품을 출시한다고 합니다. 디지털 동영상 광고에는 타겟팅 기법이 핵심인데 이를 위해서는 신뢰도 높은 유저 데이터 확보가 필수적입니다. NHN엔터테인먼트는 게임과 음원, 웹툰 등 다양한 기반의 빅데이터를 활용하는 IT사업자로 디지털 광고사업의 근간인 데이터 관리 플랫폼(DMP)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앞으로 인크로스는 더 많은 유저에게 명확한 광고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도록 다윈 시스템을 고도화해 성별, 연령 타겟팅 외에 유저 성향 타겟팅까지 구현하는 새로운 동영상 광고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합니다.

 

3. 온라인광고 최적화 애드서버 솔루션 #‘넥스트 VIP’ 출시

DMC미디어가 매체별 효율적인 광고 운영을 지원하는 애드서버 솔루션 ‘넥스트 VIP’를 출시했습니다. 넥스트 VIP는 매체가 모바일과 PC 웹 어떤 환경에서도 동영상, 이미지 등 소재에 상관없이 광고를 통합 관리하고, 정확한 성과분석을 통해 운영의 효율성을 극대화한 광고관리시스템인데요. 별도의 서버 없이도 일정 비용을 지불하면 인터넷을 통해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는 ASP(Application Service Provider) 방식을 적용했습니다. 

모바일 앱과 웹, PC웹 등 각 미디어의 특성과 타깃에 맞게 예산과 집행 기간, 광고 소재, 문구 등을 적용할 수 있으며, 이미지, 동영상, 자바스크립트, 플래시, HTML5 등 다양한 광고 소재를 등록할 수 있는데요. 2017년 ‘애드테크’가 주목되는 만큼 이러한 솔루션은 매체별 효율적인 광고 운영을 위한 대안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4. 네이버 통합 동영상 브랜드 #'네이버TV' 출시

네이버가  TV캐스트의 업데이트 버전 '네이버TV'를 선보였습니다. 이는 인기방송 및 콘텐츠 영상을 제공하는 TV캐스트 웹과 고화질 영상 중심 네이버미디어플레이어 앱의 통합한 것인데요. 네이버TV는 특히 모바일 사용성을 대폭 개선하여 사용자들이 보다 향상된 기본 화질로 모바일에서 영상을 감상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또한, 모바일 웹애서도 앱설치 없이 고화질 VOD 시청이 가능하며, 화질 선택도 자유롭게 할 수 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다양한 개인화 기능을 추가하여, 뉴스피드 형태로 모아볼 수 있고, 실시간 알림도 받아볼 수 있도록 하였는데요. 

웹드라마, 웹예능, 뷰티, 게임, 키즈 등 주제별 TV 콘텐츠를 늘려 다양성 강화에도 힘쓴다고 합니다.


 


 


5. #김영란법 이후, 소비자의 40%이상이 선물용 농식품 구매 줄여

청탁금지법이 시행된 지 3개월이 지난 가운데 전체 소비자 가운데 40%는 선물용 농식품 구매를 줄였다고 합니다. 법 시행 후 선물용 농식품 구입액 변화가 없다는 의견이 55%로 조금 더 많았지만 이러한 영향은 지속될 전망인데요. 품목별로 보면 한우, 화훼는 구매감소 의향이 뚜렷했고 대체품으로 과일류, 잡곡 등의 곡물류 구매의향이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설이 다가오며 명절에 선물 구매 희망가격은 더욱 높게 나타났지만, 실속형 상품화로 가격부담을 줄인 상품을 선호했으며, 평소에는 평균 3~6만원 수준을, 명절에는 4~9만원 정도를 원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하여 가격부담을 줄인 실속형 상품개발로 수요를 촉진하면서 소비자의 요구사항을 반영한 마케팅을 진행해야 할 것 같습니다.

 

 


 

 

6. #요기요, 2016년 주문 수 전년비 두 배로 성장

배달음식 주문 앱 요기요의 2016년 주문수 증가율이 119%로 집계돼 전년 대비 2배 이상의 성장을 기록했습니다. 이러한 급성장의 요인으로 ‘배달앱의 본질에 충실한 신규 서비스 출시’가 꼽혔는데요. 최근 ‘혼밥족’이 많아지고 있는 트렌드를 반영해 ‘1인분 주문’ 카테고리를 추가해 한 그릇도 배달해주는 서비스로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또한, 업계 최초로 자체 간편결제 ‘요기서 1초결제’를 출시했는데요. O2O 서비스 중에서도 배달앱은 특히 간편결제 이용 빈도수가 높기 때문에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배달앱 시장은 성숙기에 접어들었다고 평가를 받고 있음에도 이러한 성장을 하는 것은 쉽지 않은데요. 사용자와 미사용자가 어떤 서비스와 혜택을 원하는지 분석해 반영한 것이 가장 큰 강점이었던 것 같습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원문을 변경하지 않고, 비영리 목적으로 활용하며, 반드시 저작자를 표기해야 합니다.  


 

공유하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