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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아침] 효능 과장 광고 화장품업체 적발 & 카페24, 쇼핑 콘텐츠 최적화 기능 출시, 해외에서도 로딩 빠르게

  • 2016-12-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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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아침 

#화장품과장광고  #쇼핑콘텐츠최적화기능  #트위터  #네이버  #숙박O2O  #미국인기앱

 

1. 효능 과장 광고 #화장품업체 적발

‘24시간 촉촉하게, 민감한 여드름성 피부에도, 다크 서클 어웨이’. 이런 광고 문구 많이 보셨을겁니다. 식품의약안전처는 인터넷상에서 화장품 표시,광고 100여건을 점검해 12개 업체의 화장품 광고 14건을 적발하고 이들 업체에 대해 업무 정지 등 행정조치를 내릴 예정이라고 합니다. 화장품 광고에서 효능을 내세우려면 ‘광고실증제’에 따라 자체 시험, 조사 결과 등으로 이를 증명해야 하는데, 이번에 적발된 업체는 제품의 효능에 대한 과학적,객관적인 자료가 없었다고 하는데요. 아인비오코스는 '콜라겐 생성·촉진' 등의 효능을, SKH파트너즈는 '다크서클 완화' 등의 효능을 광고했지만, 이들 업체 역시 적절한 실증 자료를 갖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식약처는 앞으로도 화장품 표시,광고 점검을 강화한다고 하니 화장품 업체는 잘 확인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2. 카페24, #쇼핑 콘텐츠 최적화 기출시, 해외에서도 로딩 빠르게

카페24가 인터넷 속도가 느린 환경에서도 빠르게 쇼핑몰 이미지를 띄울 수 있는 ‘쇼핑 콘텐츠 최적화’ 기능을 선보였습니다. 해당 기능은 특히 중국이나 미국 등 해외를 대상으로 쇼핑몰을 운영하는 사업자를 겨냥했는데요. ‘쇼핑 콘텐츠 최적화’는 다양한 모바일 기기나 웹브라우저에서 페이지를 이동하거나 스크롤 할 때 발생하는 속도 지연 현상을 줄여주는 기능으로 기존 운영하는 사이트 속도 대비 로딩 속도를 2배 이상 줄일 수 있고, 페이지 이동 최소화를 통해 쇼핑 편의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해당 기능은 국내외 상관없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주요 기능으로는 상품 상세페이지로 이동할 필요 없이 한 번의 버튼 클릭만으로 색상, 사이즈, 가격 등 상품정보 확인 후 간편하게 쇼핑을 할 수 있는 ‘퀵뷰’와 상품을 일일이 클릭해 보지 않고도 상품별 원하는 색상의 옷을 찾을 수 있는 ‘컬러칩’, 상품 상세페이지의 메인 화면에서 스크롤 없이도 다양한 상품 이미지컷과 착용컷을 한눈에 확인 가능한 ‘확장이미지’ 등이 있는데요. 국내 쇼핑몰들이 해외 직판 쇼핑몰 운영으로 수출 경쟁력을 높이고 있는 만큼 카페24는 플랫폼 수준을 높이기 위해 서비스 개선을 해나갈 계획이라고 합니다. 

 

 

 

 

3. #트위터, 360도 라이브 동영상 지원

트위터에서 ‘360도 라이브 동영상’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동영상 생중계 앱 페리스코프나 트위터에서 볼 수 있는 360도 라이브 동영상에는 ‘LIVE 360’이라는 배지가 붙는데요. 현재는 소수의 파트너 그룹과 이 기능을 테스트하고 있으며, 기능을 테스트해보고 싶다면 대기명단에 정보를 적어 제출한 뒤 승인을 기다려야 합니다.  페리스코프팀에서는 ‘360도 라이브 동영상은 당신을 가보지 못했던 곳으로 데려다주는 것뿐 것 아니라 다른 사람이 함께 경험하는 경험까지 제공한다’고  서비스 도입 배경을 설명했습니다.

 

 

 

 

4.#네이버, 쇼핑검색광고와 함께 광고미디어 플랫폼 가치 증가

광고미디어 플랫폼으로서 네이버의 가치가 연일 상승하고 잇습니다. 네이버의 검색광고와 디스플레이 광고는 모바일 트래픽 증가 및 네이버 쇼핑 강세에 힘입어 성장세가 유지될 전망이며, 4분기 검색광고와 DA광고는 각가 15%, 20% 수준 이상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네이버 쇼핑은 9월 거래액 3400억원을 돌파했으며, 현재는 월 4000억원의 거래액을 기록하고 있는데요. 특히, 11월에 출시된 쇼핑검색광고에 대한 광고주들의 호응이 매우 좋은 상황이라고 합니다. 

 

5.2016년 #숙박 O2O 7대 핫이슈

숙박 O2O 야놀자에서 올 한해 숙박 O2O 시장의 7가지 핫이슈를 선정했습니다. 핫이슈는 다음과 같은데요. 특히, 올 한해는 숙박 O2O가 양과 질에서 모두 성장한 한 해로 기록될 것 같으며, 앞으로는 IoT, AI, AR 등 첨단기술을 추가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6. 2016 미국 #최고인기 앱은?

닐슨보고서에서 발표한 2016년 미국에서 가장 인기가 많았던 모바일 앱 순위는 다음과 같았습니다. 페이스북은 매달 1억 4천 600만 명이 이상이 사용해 최고 인기앱으로 꼽혔으며, 1년 동안 게임, 마켓플레이스 등을 추가하고 스냅챗 같은 다양한 기능을 시도하기도 했습니다. 인스타그램도 인기있는 앱 8위에 선정되었으며 작년에 비해 사용자가 3분의 1 이상 증가하였습니다. 

구글 또한 상위 10개 중 5개에 선정되었는데요. 유튜브는 1억 1천 3백만 명의 사용자를 보유하며, 앱 순위 3위에 올랐습니다. 

모바일 앱 시장은 페이스북과 구글이 지배했지만, 전년 대비 43%나 성장해 6천 500만 명의아마사용자를 보유한 아마존 앱의 성장도 눈에 띕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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