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오늘아침]페이스북, ‘라이브 오디오’ 테스트, 내년 초 출시 & 배너광고 클릭수, 광고효과 모두 잡은 스크롤애드

오픈애즈

2016.12.22 18: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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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아침 

#페이스북   #배너광고  #스크롤애드  #한국소비자  #트위터  #개인위치정보관리


1. #페이스북, ‘라이브 오디오’ 테스트, 내년 초 출시

페이스북이 BBC월드 서비스, LBC 등 의 라디오 페이지나 유명 작가 페이지 등 일부 페이스북 페이지를 대상으로 ‘라이브 오디오’기능을 테스트할 예정입니다. 페이스북은 현재 일부 페이지들이 라이브 API를 통해 오디오 방송을 진행하는 것을 확인했으며, 해당 기능을 통해 좀 더 편리하게 오디오 방송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는데요. ‘라이브 오디오’는 뉴스피드에서 라이브 오디오 콘텐츠를 검색하고 실시간으로 코멘트를 남길 수 있으며, 친구와 브로드 캐스트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해당 서비스는 2017년 초 정식으로 제공됩니다. 

 

 

 

 

2. 배너광고 클릭수, 광고효과 모두 잡은 #스크롤애드 

모바일 광고 플랫폼 에이제로페이퍼가 스마트폰 화면 스크롤 움직임에 따라 콘텐츠와 배너광고로 자유롭게 변신하는 ‘스크롤애드’ 서비스를 개발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기사를 보는 사람들의 가독성을 해치지 않고도 거부감 없이 광고 효과를 낼 수 있는 솔루션인데요. 현재 주간조선, 월간조선 등 언론매체 12곳, 커뮤니티 7곳 등에 시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스크롤애드는 콘텐츠와 배너광고가 결합되어 콘텐츠에 담긴 텍스트, 사진, 동영상 자체가 스크롤 변화에 따라 나타났다가 사라지는 형태입니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한다면 소비자에게 거부감을 주던 배너광고를 좀 더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겠네요. 

*스크롤애드 바로가기 > 

 

3. #한국 소비자, 옷, 신발에 돈 안아낀다.

한국의 소비자들은 품질이나 기능을 중요하게 여겨 고가의 프리미엄 제품을 선호하며, 옷이나 신발 구매에 있어 돈을 아끼지 않는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특히, 의류,신발 카테고리에서 프리미엄 제품 구매 의향이 가장 높았으며,  그 뒤로 화장품, 개인용 전자제품, 자동차 순이었습니다. 평균 가격보다 더 높은 비용으로도 구매할 의향이 있는 제품을 묻는 질문에 한국 소비자들은 '탁월한 기능과 성능을 제공하는 제품(32%), 그리고 고품질 및 높은 안전 기준에 부합하는 제품(27%)이라고 밝혔습니다. 최근 소비자들의 삶의 질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면서 동남아시아와 같은 개발도상국을 중심으로 프리미엄 제품 시장이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4. 추락하는 #트위터, 최고 임원진 줄퇴사

최근 트위터의 핵심 임원이 연이어 퇴사하면서 위기설에 무게를 더했습니다. 애덤 메신저 CTO와 조시 맥팔랜드 제품 담당 부사장 등 2명의 트위터 고위 임원들이 회사를 떠나기로 했다는데요. 트위터는 작년 10월 전체 인력의 약 9%를 정리했으며, 올해 10월에는 비용 절감을 위해 동영상 앱 ‘바인’의 서비스를 중단했습니다. 올해 3분기 기준 트위터의 MAU는 3억 1천 700만 명으로 페이스북의 6분의 1 수준, 인스타그램의 절반 수준인데요. 요즘같이 다양한 이미지와 동영상 콘텐츠를 공유하고 소비하는 시대에 140자 글자 제한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소비자 트렌드에 늦게 대응한 것이 쇠락의 결정적인 이유로 꼽혔습니다. 최근 트위터도 생방송 기능을 추가했지만 이미 떠나간 사용자들을 끌어 모을 수 있을지 미지수 입니다.

 

5. #개인 위치정보 관리 제멋대로, 실효성 있는 제재 필요

최근 이동통신 및 포털 등 주요 위치정보 사업자의 부실한 개인정보 보호 시스템이 문제가 되고 있지만, 이에 대한 실효성 있는 제재 수단이 없다는 사실이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KT, LG유플러스, 다음, 티켓몬스터, 위메프, 옐로쇼핑미디어 등 업체들을 대상으로 조사를 진행한 결과 SK텔레콤과 네이버, 카카오의 위치찾기, 택시 서비스 등 주요 위치정보 서비스에 문제가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으며, 주소, 동선 등 민감한 개인정보인 위치정보가 방화벽이나 암호화 등 보안조치 없이 보관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현행법상 위치정보의 기술적 보호조치가 미흡한 경우 위치정보법 위반에 해당합니다. 하지만, 사업의 폐지나 6개월 이내 사업정지 처분, 과징금 처분이 가능하나 대부분 무료 서비스로 과징금 산정 기준인 매출액이 미미해 제재에 따른 실효성이 적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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