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네이버 쇼핑검색광고에 대한 오픈애즈의 생각

오픈애즈

2016.12.20 18:17
  • 2722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안녕하세요? 오픈애즈입니다. 

 

이번 오픈토크는 '오랜만의 신상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넌 뭐니?' 였습니다.

네이버에서 오랜만에 신규로 출시한 광고상품이고, 대대적인 홍보를 한 만큼, 기대감이 높은 광고상품인데요.

 

여러 경험자들께서 아래와 같은 의견들을 주셨습니다.

 

기존 쇼핑DB를 조회/연동하여 간편하게 등록할 수 있고

네이버 쇼핑 상단 영역에 노출됨에 따라 수많은 네이버 이용자들에게 폭넓게 노출이 가능하며

구매를 한 사용자에게는 네이버에서 적립 혜택까지 제공하여 즉시 구매유도까지 가능한 큰 장점이 있지만


네이버 쇼핑 입점을 전제조건으로 하여 검색광고 대비 진입 장벽이 높고

기존 네이버쇼핑에 입점되어있던 쇼핑몰과의 품질평가 갭으로 신규 입점자는 노출자체가 불가할 수 있으며

키워드 자동 매칭 방식이라 원하는 키워드로 전략적인 운영이 다소 어렵고

광고비용 대비한 수익률이 만족할만한 수준은 아니라는 단점도 함께 가지고 있습니다.

(▶ 오픈토크 보러가기) 

 

덧붙여, 검색광고 플랫폼을 통해 광고를 등록하고 관리하지만, 실제 노출이 되는 광고 소재는

네이버쇼핑 측의 검수기준을 따라야 하기에 검수 측면에서 까다로운 사항들이 발생할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레퍼런스가 많지 않은 현 상태에서 다양한 방식의 시도로 광고를 최적화하고 노하우를 쌓아간다면

장기적인 관점에서 보았을 때 경쟁사보다 시장에서 보다 유리한 위치를 차지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쇼핑검색광고를 이미 집행하고 계시거나, 집행 예정인 분들이 계시다면 이번 오픈토크를 통해 공유된

다른 광고주들이나 마케팅 실무자들의 다양한 경험담을 도움삼아 집행을 해보시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또, 집행중이나 집행 과정중에 발생하는 다양한 상황들에 대해 본 오픈토크를 통해 지속적으로

공유해주시면 다른 광고주들이나 마케팅 실무자들께서 많은 의견과 도움을 주실 것 같아요^^

 

많은 참여에 다시 한번 감사의 인사 드리며, 곧 새로운 토론 주제로 여러분들을 찾아뵐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실무 마케터를 찾아가다. 

 

오픈애즈는 현장에서 직접 쇼핑검색광고를 운영하고 있는 마케터 그룹을 찾아갔습니다.

쇼핑검색광고의 운영과 성과 관련한 더욱 상세한 이야기들을 들려드립니다.

 

> [오픈애즈가 간다!]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편_포스트파워상품?

  • #쇼핑검색광고 활용 후기
  • #오픈 컬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