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ee xml sitemap generator

오픈애즈

[오늘아침] 네이버쇼핑, 명품 카테고리 추가와 AI 기술 고도화 &인크로스, 동영상 광고효과 예측 솔루션 ‘아이 리치보드’

  • 2016-12-20
  • 조회수 762
  • 공유수 0
태그
간편결제
네이버
네이버 쇼핑
동영상광고효과솔루션
라이프스타일
아침에 확인하는 마케팅 뉴스
오늘아침
인크로스
페이스북
공유하기

 오늘 아침

#네이버쇼핑  #동영상광고효과예측솔루션  #페이스북  #라이프스타일  #간편결제 

 

1. #네이버쇼핑, 명품 카테고리 추가 & AI 기술 고도화

네이버가 연말 성수기를 맞아 고객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명품 카테고리를 신규로 추가하고, AI 기술을 적용한 카테고리 분류 서비스를 고도화한다고 합니다. 지난 15일부터 네이버 쇼핑에 명품 카테고리가 추가되어, 지금까지는 백화점이나 아울렛 등 취급 업체별로 분류되었지만 앞으로는 명품 카테고리에 진열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기존에는 백화점, 아울렛에 명품브랜드부터 중저가 브랜드까지 1300여 개의 다양한 상품이 섞여있어 이용자가 상품을 찾기 힘든 구조였는데, 카테고리 도입으로 사용자들이 더욱 편하게 쇼핑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네이버는 올초 동일한 상품을 묶어서 보여주는 ‘상품 자동 그룹핑 기술’을 도입했는데요. 현재는 패션 및 육아 용품 등 일부 카테고리에서 테스트 중이지만 내년에는 전 영역으로 확대된다고 합니다. 

 

 


 

 

2. 인크로스, #동영상 광고효과 예측 솔루션 ‘아이 리치보드’

인크로스가 동영상 광고 집행 전 광고효과를 미리 예측할 수 있는 동영상 광고효과 예측 솔루션 ‘아이 리치보드(i-Reach Board)’를 출시했습니다. 해당 솔루션은 최적의 동영상 캠페인 전략을 돕는 솔루션으로 개별 매체의 광고 노출과 도달률, 그리고 여러 매체에 광고를 동시 집행할 경우 통합 도달율을 예측해줍니다. 이는 인크로스가 보유한 방대한 광고 집행 데이터와 머신러닝 기술 기반으로 개발되었기 때문에 가능한데요. 최근 동영상 광고에 대한 광고주들의 관심이 높아지며 이러한 솔루션이 탄생하게 된 것 같습니다. 앞으로는 광고효과를 최대화할 수 있는 광고비를 예측하는 기능도 추가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3. #페이스북, PC용 단체 통화 기능 추가 

페이스북이 PC용 그룹 음성통화 기능(Group Voice call)을 추가하여, 앞으로 PC에서도 여러 사람과 통화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지난 4월 페이스북 메신저에는 그룹 음성통화를 먼저 도입했었으며, 현재 PC 버전은 일부 회원들을 대상으로 시범 도입 중인데요. 그룹 채팅창에서 상단에 있는 스마트폰 아이콘을 클릭하면 원하는 이들을 음성 통화에 초대할 수 있으며, 현재는 테스트 기간이기 대문에 최대 50명으로 통화 인원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을 통해 ‘스카이프’ 사용자들도 흡수할 수 있을 것이라는 전망도 나오고 있습니다. 

 

4. 올해 한국인의 라이프스타일 분석
30대 여성은 #‘소셜 쇼오프’ 50대 남성은 #‘딜라이트 모먼트’

 

DMC미디어가 발표한 ‘디지털 소비자와 디지털 라이프스타일 분석 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한국인의 라이프스타일은 딜라이트 모먼트(Delight Moment), 디지털 시크(Digital Chic), 소셜 쇼오프(Social Show-off), 미들 스탠다드(Middle Standard), 포텐셜 에너지(Potential Energy) 등 5가지 유형으로 구분됩니다. 

이 중 한국인의 평균적인 라이프스타일을 보여주는 ‘미들 스탠다드’는 32.1%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했으며, 이 유형은 특별한 성향이나 취향이 없는 중간자 성격을 띄는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여성보다는 남성이, 미혼자보다는 기혼자가 2배 이상 미들 스탠다드 유형이 많았습니다.

또한, ‘아재파탈’로 불리는 경제적 여유가 있는 중년 남성인 ‘딜라이트 모먼트’ 유형은 다양한 디지털 디바이스를 구매하고, 디지털 콘텐츠를 이용하며 삶을 윤택하게 즐기는 것이 특징인데요. 이 유형은 남성이 56% 이상 차지하며, 50대 비중이 가장 높았습니다. 

30대 여성에게 가장 많이 나타나는 라이프스타일은 '소셜 쇼오프’였는데요. 이는 소셜 미디어에 대한 애착 성향이 뚜렷하며, 인증샷 등의 과시 행위로 인핸 디지털 스트레스가 많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 유형은 기혼자보다 미혼자가, 남성보다는 여성의 비중이 높았습니다. 

‘디지털 시크’ 유형은 생활의 편리함과 효율성을 위해 디지털 디바이스를 이용하는 유형으로 남성과 사무직 종사자가 많은 30대의 비중이 높앗습니다. 이에 따라 이메일 커뮤니케이션이 95.7%를 차지했고, 웨어러블 디바이스의 경험도 높은 편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 ‘포텐셜 에너지’디지털 디바이스와 소셜미디어를 이용해 사회관계망을 구축하는데 적극적인 유형으로 20대의 젊은 새대가 중심축을 이루고 있습니다. 이들은 하루 평균 메신저 이용 시간이 1시간 47분에 달하며, TV와 음원 콘텐츠 이용 경험도 80~90% 이상으로 가장 높게 나타났습니다.

 

 

 

5. #간편결제 하루 이용금액 295억 원

최근 한국은행이 발표한 자료를 보면 3분기 간편결제서비스의 일 평균 이용금액은 294억 7670만원으로 2분기보다 42.2% 증가했고, 일 평균 이용 건수도 101만 1400건으로 2분기 대비 41.7% 증가했습니다. 특히, 오프라인 거래가 많은 유통, 제조업 기반 업체의 이용 건수와 금액이 60% 대의 증가율을 보여 빠른 성장세를 보인 것인데요. 특히, 카카오와 네이버의 이용 건수(94.8%)와 이용 금액(97.6%)이 대부분을 차지했고, 은행이나 기존 금융회사의 간편결제 비중은 미미한 수준이었습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원문을 변경하지 않고, 비영리 목적으로 활용하며, 반드시 저작자를 표기해야 합니다.  

공유하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