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ee xml sitemap generator

오픈애즈

[세계1주] 2019년, 전세계 모바일 광고비 점유율 2배 증가하며 유일하게 상승세

  • 2016-12-14
  • 조회수 1,334
  • 공유수 0
태그
모바일 마케팅
세계1주
세계1주
온라인 광고비
온라인 광고비
해외마케팅
해외마케팅 소식 번역본
공유하기

Global Mobile Ad Spend Forecast to Double Print in 2019 

2019년, 전세계 모바일 광고비 점유율 2배 증가하며 유일하게 상승세

 

Zenith의 새로운 전망에 따르면 모바일 광고는 2019년 전세계 광고비에서 4분의 1 이상인 26.7%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올해의 모바일 광고비 비중은 15%인 것을 보면 앞으로 엄청난 성장이 기대되는데요. 

이러한 전망이 사실이라면 2019년 예상되는 신문 광고비의 점유율(8.5%)과 잡지광고의 점유율(4.5%)을 합친 것보다 2배 이상 높은 수치입니다

아래는 이와 관련된 marketing charts 자료를 일부 번역한 내용입니다. 

 

 


 

한 눈에 봐도 모바일 광고의 성장은 기대되는 반면 전통매체의 광고비는 감소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특히, 올해 17%를 차지하고 있는 지면광고의 광고비 비중(신문 11%, 잡지 5.8%)은 2019년에 13%로 감소할 것으로 보입니다. 

 

실제로 모바일은 예측 기간동안 광고비가 증가할 것으로 기대되는 유일한 광고 매체인데요. 

모바일을 제외한 TV, 데스크탑 인터넷, 신문, 옥외광고, 라디오 등등 모든 매체의 광고비는 감소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 중 현재 0.6%의 점유율을 가지고 있는 영화 광고는 2019년에 0.7%의 점유율을 보이며 유일하게 점유율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되네요. 

 

현재 전세계에서 데스크탑과 모바일 광고비를 합산한 비중은 전체 광고비의 33.8%인데요.

이러한 성장세가 이어진다면 2019년에는 TV 광고비 점유율(32.7)을 넘어서며 41.4%를 차지할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인터넷 광고를 좀 더 자세히 살펴보면 배너광고에 집행되는 광고비는 2019년까지 매년 13%씩 증가하며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하지만 모든 배너광고가 성장하는 것이 아니라 소셜미디어(연간 20%)와 온라인 동영상(연간18%)의 배너광고에서만 비용 증가가 예상되며, 

오히려 전통적인 배너 광고 점유율은 연간 1.2%씩 감소할 것으로 보입니다. 

 

Zenith에 따르면, 

이러한 급격한 성장으로 소셜미디어의 광고비는 2019년에 신문 광고비와 동일해 질 것이며, 2020년에는 이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고 하는데요.

앞으로 모바일, 특히 소셜미디어 광고 트렌드에 더욱 관심을 가져야겠네요. 

 

READ MORE > 

 

*출처 : marketing charts

 

 

 

 

일주일에 한 번씩 오픈애즈가 전해드리는 해외 마케팅 소식, 세계일주 

글로벌 이슈가 궁금하지만 직접 찾아보거나, 번역하기 귀찮은 자료들,

오픈애즈가 직접 emarketer, tech crunch, marketingcharts 등의 대표적인 글로벌 사이트 자료를 번역해드립니다. 

*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세계1주 의 모든 자료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원문을 변경하지 않고, 비영리 목적으로 활용하며, 반드시 저작자를 표기해야 합니다.  

 /

공유하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