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

2020 상반기 미디어 트렌드 보고서

나스미디어

2020.07.23 21:18
  • 1932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1
  • 0




 

2020 상반기 MEDIA TREND REPORT


1. MARKET - 디지털 전환 가속화, 디지털 광고 시장 견고

코로나 이후 비대면 소비 보편화 및 디지털 전환 가속

'온택(Ontact)' 시대, 온라인 고객 접점 확대를 위한 디지털 광고 수요 증가 예상

불확실성이 확대되는 2020년 광고 시장, 디지털 광고는 성장 유지


2. HOME - 집의 재발견, 홈코노미 시장의 새로운 기회

재택 근무·온라인 개학 등 거리두기 확산으로 홈코노미(Home-conomy)* 산업 확장

홈코노미 관련 모바일 서비스 및 비즈니스 성장 기회의 장 마련

 

3. SHORT FORM - 틱톡의 독주, 동영상 시장의 지형 변화

틱톡의 성장, 10대 중심의 이용자 참여형 '숏폼' 시장 주도

대형 플랫폼사 중심으로 전용 플랫폼과 제작 도구를 출시하며 숏폼 시장 진입

프리미엄 콘텐츠 시장, 숏폼 콘텐츠로 플랫폼 차별화·전략화

 

4. LIVE - 대면 비즈니스의 대안, 라이브 포맷의 진화

중계와 채팅 중심의 LIVE, 비대면 시대를 맞이하여 '실감형 LIVE'로 진화

'OFF-LINE'에서 즐기던 쇼핑과 문화생화를 'ON-LIVE'환경으로 전환

'라이브쇼핑·O석' 하나의 유형으로 자리 잡을 'LIVE', 다방면에서 활발하게 활용될 전망


5. MEDIA - 2020 상반기 주요 이슈 및 하반기 전망

- 네이버

네이버페이 포인트 혜택을 중심으로 한 이용자 락인(Lock-in) 본격화

모바일 중심으로 '퍼포먼스-브랜딩-검색' 광고 상품 강화

금용 비즈니스와 콘텐츠 비즈니스를 중심으로 하반기 사업 강화할 예정

- 카카오

카카오톡 비즈보드 중심의 수익 개선 및 금융 시장 내 영향력 강화

'기업-소비자' 뿐 아니라 '기업-기업'을 연결하는 IT 플랫폼 지향

- 구글

유튜브·구글 미트 수요 급증, 구글은 일부 서비스 무료 전환으로 이용자 확대 시도

커머스 연계 및 인플루언서 마케팅 강화를 통해 퍼포먼스 극대화 기대

- 페이스북/인스타그램

서비스 범위 확대로 이용자 락인, 신규 이용자 확보를 위한 인플루언서 유인책 마련

지속적으로 커머스 활성화 주력, 페이스북 기반 커머스 생태계 조성 목표


 

*출처 : 나스미디어

*나스미디어 콘텐츠 모아보기 >


  • # 2020상반기
  • #나스미디어
  • #미디어 트렌드
  • #디지털 마케팅
  • # 2020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