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우드 소식

2020상반기 디자인 트렌드 - 로고 디자인 편

라우드소싱

2020.07.13 18:21
  • 7489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1
  • 4

1. 2020 상반기 로고 트렌드는?

2. 라우드소싱 로고 디자인 포트폴리오

 

 


 

 




안녕하세요 디자이너 여러분?
디자이너님들께 유익한 콘텐츠와 트렌드를
전달드리는 라우드소싱입니다!


지난 상반기 동안 라우드소싱에서는 수많은 디자인들이 라우드 디자이너님들을 통해 탄생했는데요, 모든 작품들에서 높은 작품성과 멋진 아이디어들이 묻어나 놀라움을 금치 못했습니다!

이 중에서도 2020 라우드소싱 상반기 로고 트렌드 흐름을 한눈에 보고자 인기 있던 디자이너님들의 작품을 한자리에 모아봤습니다. 국내 최대 디자인 플랫폼 라우드소싱의 디자인 트렌드를 함께 살펴보시면서 2020 하반기의 트렌드는 어떤 방향성을 가질까, 예상해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2020 상반기 라우드소싱의 로고 디자인 트렌드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너무나 멋진 디자인들을 하나하나 함께 살펴보실까요?

 

2020 상반기엔 어떤 작품들이 많은 사랑을 받았을까요?
올 초에 이루어졌던 디자인 트렌드 분석을 살펴보시면 크게 5가지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었죠.
바로 일러스트 디자인, 미니멀리즘 디자인, 볼드 컬러, 뉴트로, 커스텀 폰트였습니다.

역시나 위의 5가지 트렌드 분석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은 것을 볼 수 있었는데요,

로고 디자인에서 역시 레트로 디자인, 일러스트, 미니멀리즘한 디자인이 많은 주목을 받았습니다.
로고 디자인부터 패키지 디자인! 디자인 작품들을 지금 함께 보실까요?


-





1. 일러스트를 활용한 로고 디자인
   



 (여행 브랜드 로고 디자인 / design by design_8i)







 (마켓 로고 디자인 / design by B_BRAVE)


일러스트 특유의 감성은 브랜드를 접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감동을 선사해 사랑받는 디자인 키워드로 언제나 부동의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소개해드리는 '소소여행' 작품에서는 여행에서 만날 수 있는 한 장면을 담았으며 '라라올리' 브랜드는 영화 라라랜드의 한 장면을 담아내 감성적인 패러디 연출을 해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아이덴티티를 정확하게 전달해 주고 있습니다.

사랑스러운 일러스트를 만나다보면 왠지 모르게 마음까지 행복해져 더더욱 찾을 수 밖에 없는 '일러스트' 키워드였습니다!




2. 뉴트로 디자인

 

 (떡볶이 전문점 로고 디자인 / design by 몬앤홀화방)






 (박물관 로고 디자인 / design by Moqua)





(베이커리 로고 디자인 / design by oneul)


작년부터 사랑받았던 뉴트로 키워드의 인기는 좀처럼 식을 줄 모릅니다.

뉴트로는 남녀노소 세대를 가리지 않고 사랑받고 있는 키워드로 일러스트를 활용하거나 패턴을 활용해 복고적인 감성을 전달할 수 있죠! 라우드소싱의 수많은 포트폴리오에서도 뉴트로가 차지하는 비중은 매우 컸으며 따라서 사랑받는 포트폴리오로도 자리매김 한 작품들을 라우드소싱에서 쉽게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뉴트로 감성을 표현하는데 있어서는 다양한 표현, 기법들을 활용할 수 있는데요. 소개해드리는 작품에서처럼 일러스트를 활용한 뉴트로 로고 디자인(동성로 떡볶이), 패턴을 활용한 로고 디자인(백성관) 처럼 다양한 방법으로 뉴트로 감성을 표현할 수 있어 더욱 매력적인 키워드로 꼽히고 있습니다.




3. 미니멀리즘 한 디자인
 
 





 (소품점 로고 디자인 / design by rhkrtpsk)  
   









(인테리어 로고 디자인 / design by amy811)


모던, 미니멀리즘 한 디자인의 작품들은 감성뿐 아니라 눈부신 아이디어에도 주목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의미를 함축적으로 전달한다는 것은 디자이너가 가지고 있는 센스와 브랜드를 해석하는 능력에 달렸는데요. '끄끄흐' 브랜드와 '편집' 브랜드의 작품에서만 보아도 디자이너님의 이러한 독창성을 엿볼 수 있죠.

모던한 감성의 디자인은 많은 설명을 하지 않아도 전달되는 의미 때문에 강한 여운을 남기는 디자인 키워드입니다 :)

오늘은 라우드소싱 2020 상반기 디자인 트렌드 키워드를 함께 만나보았는데요!
수많은 디자인 작품들 중에서도 어떤 작품들을 선정해 보여드려야 할지 너무나 고민이 많았던 이번 포스팅이었습니다. 그만큼 라우드소싱에서는 디자인의 전반적인 흐름과 모든 트렌드가 담긴 수많은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오늘의 이야기에 이어 다음에 벡터양이 캐릭터 디자인 트렌드를 전달드리려고 합니다 :D



오늘의 작품뿐 아니라 라우드소싱의 더 많은 작품을 만나보시고 싶으신가요?
아래 배너를 통해서 11만 디자이너님들이 활동하시는 작품을 만나보시고 새로운 디자인 영감을 받아보세요!




  • #로고디자인
  • #디자인트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