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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 NPR TARGET REPORT 20대

나스미디어

2020.06.17 19: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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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라이프스타일
사회에 첫 발걸음을 내딛는 시기로 자기 계발과 직장·일에 관심이 높은 20대
보다 다양한 여가 활동을 통해 자기 만독과 즐거움을 추구
IT기기와 패션·의류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고 문화 여가 활동을 위한 제품에 관심 증가

2. 디지털 미디어 이용
인터넷 이용 목적 및 시간
모바일을 중심으로 이뤄지고 있는 주요 인터넷 활동들
일상과 여가를 위해 모바일 인터넷을 적극 활용하는 20대
여자 20대와 달리 주말에 더 활발해 지는 남자 20대의 PC 인터넷 이용
검색 및 생활 서비스
성별에 따라 다른 1순위 검색 채널에 대한 20대 남녀의 인식
검색 주제와 목적에 있어 경쟁 관계를 형성해가는 네이버와 유튜브
주문과 이용이 편리한 모바일 생활 서비스 이용 보편화
음성 인식 인공지능 비서가 탑재된 AI 스피터 이용 경험률 29.1%
엔터테인먼트(영상 시청 및 게임 등)
20대 남녀의 온라인 영상 평균 시청 시간 2시간 6분
넷플릭스 이용률 네이버와(영상 시청 목적의 이용) 유사한 수준까지 증가
20대 남녀 온라인 영상 이용자의 93.9%는 1인 미디어 동영상 시청
미드코어 및 캐쥬얼 장르를 중심으로 활발히 이용되는 모바일 게임
하드코어 장르 기반의 충성 유저층을 유지하고 있는 PC게임
디지털 엔터 컨텐츠 중 가장 큰 성장을 보인 유료 동영상 서비스
커뮤니케이션(SNS 및 메신저)
SNS 서비스로 인스타그램을 가장 활발히 이용하는 20대
정보 탐색 및 컨텐츠 소비로 SNS 이용 목적 다변화
카카오톡, 탄탄한 이용자 자산을 기반으로 서비스 영역 확장 중

3. 쇼핑
온라인 채널을 통해 꼼꼼히 제품 정보를 탐색하는 20대 남녀
스마트폰을 이용한 제품서비스 구매가 활발한 20대
주 온라인 쇼핑 품목 "패션(의류 및 잡화)" 20대 98.0% 간편 결제 서비스 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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