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조미디어의 매거진

2020 업종 분석 리포트_모바일게임

메조미디어 Insight M

2020.03.26 17:39
  • 2066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3

2020 업종 분석 리포트_모바일게임



 


MARKET

- 2019년 모바일게임 다운로드는 감소, 매출은 역대 최대

- 모바일게임 디지털 광고비, 매년 40% 이상 대폭 증가

- PC IP 게임으로 고성장한 모바일게임 시장

- PC IP 게임, 시장 매출 절반 이상 차지

- 2020년, PC IP 모바일게임 전국시대 도래

- 국내 모바일게임 시장에 공고히 자리잡은 중국 게임

- 탄탄한 자금력과 개발력으로 무장한 대형 퍼블리셔들의 강세

 

CONSUMER

- 현재 이용중인 게임 정보가 주요 관심사, 포털과 동영상 채널에서 정보 탐색

- 다운로드에 가장 중요한 고려 요인은 장르, RPG 선호도가 가장 높아

- 인게임 보상을 100% 지급하는 무료 증정 이벤트 가장 선호

- 원작 IP에 대한 로열티가 모바일게임 이용의 주요 동기

- 원작 장르 · 유저 선호 장르 · 주요 매출 장르가 모두 RPG로 귀결

- 중국을 벗고 글로벌을 입는 중국 모바일게임들

- 중국 모바일게임에 대한 인식은 변화 중

 

MEDIA

- 모바일게임 출시 정보는 동영상 채널과 포털사이트에서 주로 접촉

- 모바일게임 인지에 가장 효과적인 노출 방식은 동영상 광고

- 유저들이 원하는 광고는 실제 게임을 보여주는 광고

- 광고 상기도가 가장 높은 동영상 광고가 정보 탐색에도 영향

- 다운로드 전환율 72%, 기대 효율이 높은 동영상 · 인게임 광고

- 설치 확보를 위해 구글 UAC, 네트워크 미디어 활용

- 가장 많이 이용하는 게임 웹진 · 커뮤니티는 인벤

 

TREND

- NC SOFT, 대작을 내세워 모바일게임과 PC 게임의 경계를 허물다

- 중국의 LILITH GAMES, 전략 게임에 이어 방치형 게임까지 연타석 홈런

 

 





 

 

ㅣ자료출처 메조미디어


  • #모바일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