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큐레이션

[세계1주] 틱톡을 활용한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

오픈애즈

2020.03.18 16:43
  • 7023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2



틱톡을 활용한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 

10 Steps to a Successful TikTok Marketing Strategy [Infographic]

 

 

최근 콘텐츠 소비 패턴이 모바일 친화적으로 변화하고 간편한 시청이 가능해짐에 따라 더 짧고, 간결한 형태의 숏폼(short-form) 콘텐츠 소비 또한 증가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숏폼 콘텐츠 플랫폼인 틱톡(TikTok)은 현재 5억명의 월간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전세계에서 3번째로 다운로드가 많은 앱으로 기존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쟁쟁한 콘텐츠 플랫폼을 위협하는 플랫폼으로 성장하였습니다.

 

특히, Z세대와 밀레니얼 세대에게 큰 인기를 받음으로써 많은 마케터들도 관심을 가지며 마케팅 툴로 어떻게 활용을 해야할지 많은 고민을 가지게 됩니다. 미국에서 일부 브랜드는 틱톡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면서 마케팅 툴로써의 효과를 검증하고 있는데요 그 중 대표적으로 NBA는 510만 명 이상의 팬을 보유하고 있다 합니다.

 

대부분의 마케팅 담당자들은 틱톡을 어떻게 활용할지 그리고 그만한 효율을 가지는지 확신을 갖지 못하는데요. 2020년 올해 색다른 소셜미디어 플랫폼을 찾는다면, 틱톡을 통해 마케팅 전환 효과를 볼 수 있도록 아래의 10가지 단계를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 함께 읽으면 좋아요!

2020 숏폼 콘텐츠 트렌드

 

 

 

1. 목표 확인

- 목표 팔로우수

- 동영상 당 타겟 조회수

- 전환율


2. 구매자의 성격을 고려

- 당신의 구매 타겟이 틱톡 플랫폼 내 존재하는지, 존재한다면 그들의 목표나 관심사가 무엇인지 확인하며 당신 브랜드가 어떻게 적합한지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3. 인증된 계정 생성

- 당신만의 로고를 프로필 이미지로 활용해보세요.

- 이름과 닉네임은 비즈니스 이름으로 활용하세요.

- 특별하고 특이하게 소개글을 만들어보세요.

- 틱톡은 현재 소개정보에 연결링크가 가능한데요, 소개정보란에 리드제너레이션 또는 수신동의를 위한 링크를 삽입해보세요.

- 브랜드 계정으로써 인증을 진행하세요.

 

4. 가치있는 콘텐츠를 게시

- 콘텐츠가 왕이다!라는 말을 들어보셨을텐데요. 동영상 형태의 콘텐츠가 특히나 의미가 있는것으로 나타납니다.

 

5. 알맞은 해시태그 활용

- 당신의 비즈니스와 어울리거나 브랜디드 해시태그를 직접 생성하여 유저들이 당신 브랜드와 관련된 콘텐츠를 업로드할때 사용할 수 있게 유도해보세요.

 

6. 챌린지에 도전하세요.

- 틱톡 내에서 다양한 형태의 챌린지 바이럴이 확산되면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새로운 챌린지에 도전해보시길 추천드려요.

 

7. 인플루언서와 콜라보해보세요.

- 당신 브랜드와 적합한 틱톡 인플루언서를 찾아 같아 협업해보세요.

 

8. 틱톡 광고에 투자해보세요.

- 전환이나 매출 상승에 도움이 될 틱톡의 다양한 광고상품을 활용해보세요.

 

9. 오디언스에게 맞는 다양한 콘텐츠 제공

- 오디언스 타겟층의 다양한 세그먼트에게 충족할만한 콘텐츠를 다양하게 제공

 

10. 결과 트래킹 및 평가

- 캠페인의 퍼포먼스를 트래킹하고 어떤 콘텐츠가 성과가 좋았는지 평가를 해보고 추후 캠페인에 적용해보세요.

 

 

 


 

 

 

  • #틱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