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ee xml sitemap generator

오픈애즈

배달의민족, AI 추천 배차 도입 / 아프리카TV, 영업이익 35% 증가

  • 2020-02-14
  • 조회수 306
  • 공유수 0
태그
[object Object]
배달의민족
아프리카TV
오늘아침
공유하기

#스파크플러스, 입주사 코딩 교육 지원 

공유오피스 스파크플러스가 성인 대상 코딩 교육 스타트업 '스파르타코딩클럽'과 제휴하여 전지점 입주 멤버 6500여명의 코딩 교육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스파르타코딩클럽은 비개발자들을 대상으로 코딩 수업을 하는 스타트업이며, 앞으로 두 기업은 퇴근시간 후 또는 주말 각 지점별 스파크플러스의 유휴 회의실을 활용해 코딩수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또한 강의실 임대비용을 점감하여 수강생들에게 할인된 수강 비용으로 혜택을 극대화 한다고 전했습니다. 스파크플러스 목진건 대표는 "스파크플러스의 입주사이기도 한 스파르타코딩클럽과의 제휴를 통해, 공간 제공뿐만 아니라 입주사와 입주 임직원의 성장 등 다방면으로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하며 "이번 제휴는 IT 기업이 다수 입주한 스파크플러스의 비개발자 입주 멤버의 코딩 학습에 대한 니즈를 만족시켜 줄 수 있을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아프리카TV, 영업이익 35% 증가 

아프리카TV가 2019년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2019년 기준 연간 매출액 1679억 원, 영업이익 367억 원을 기록했다고 합니다. 전년 대비 매출앱은 32.6%, 영업이익은 35.4% 증가했습니다. 이러한 실적 상승은 기부경제선물 (별풍선, 구독 등) 매출의 꾸준한 성장과 광고 매출 증대가 견인했다고 합니다. 아프리카TV는 '확장'을 키워드로 사업 영역을 확대해내가며 분야 간 시너지 효과 창출을 노려왔습니다. 작년 하반기 오디오 플랫폼 서비스 강화를 위해 NHN의 팟캐스트 플랫폼 '팟티(PODTY)'를 인수했으며, 올해 1월에는 KTH와 콘텐츠 IP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콘텐츠 확장도 진행 중이라고 합니다. 

 

#배달의민족, AI 추천 배차 도입 

배달의민족이 업계 최초로 AI 추천 배차 시스템을 도입한다고 합니다. AI추천배차는 인공지능이 배달원 동선, 주문 음식의 특성을 고려하여 가장 적임자인 라이더,커넥터를 자동 배정하는 시스템입니다. 우아한형제들은 이 시스템을 27일부터 서울 송파 강동 지역부터 적용할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배달 라이더, 커넥터들은 운전중에도 휴대폰에서 눈을 떼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는 실시간으로 계속 뜨는 배달 콜에 먼저 '수락' 버튼을 눌러야 다음 일거리를 확보하기 용이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AI추천배차가 도입되면 운행에만 집중할 수 있게 돼 이 같은 안전 문제가 사라질 전망입니다. 한편, Ai추천배차를 적용하며 기존의 일반배차 모드도 계속 유지할 계획이며 라이더, 커넥트들은 두 개의 모드 가운데 자유롭게 선택하고 변경할 수 있다고 합니다. 



※ 오늘아침은 닷다 앱(안드로이드)을 통해 빠르게 소식을 받아볼 수 있어요!  

 

공유하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