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ee xml sitemap generator

오픈애즈

스타일쉐어, 250억원 투자 유치 / 페이스북, 이용자 활동 추적 수집 차단 기능 도입

  • 2020-02-03
  • 조회수 420
  • 공유수 0
태그
OTT
스타일쉐어
오늘아침
페이스북
활동추적
공유하기

#스타일쉐어, 250억원 투자 유치 

스타일쉐어가 스톤브릿지캐피탈 등으로부터 25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합니다. 스타일쉐어는 이번 투자금을 신규 동영상 사업을 비롯한 콘텐츠 개발 전반에 사용할 계획입니다. 한편, 스타일쉐어는 2018년 3월 온라인 편집숍 29CM를 인수했으며, 올 1월 스타일쉐어가입자 수가 620만명을 돌파했습니다. 그리고 이 같은 성장세를 인정받아 작년 12월에는 기술보증기금 예비유니콘 기업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스타일쉐어는 내달 초 라이브 커머스 '스쉐라이브'를 정식출시하여 크리에이터 중심의 국내 대표 MCN사들과 협업하여 사용자들에게 가격 혜택뿐만 아니라 확실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국민 절반 이상이 OTT이용

방송통신위원회가 '2019 방송매체 이용행태조사'를 발표했습니다. 이에 따르면 응답자 절반 이상인 52%가 OTT를 사용하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또한, 주 1회 이상 OTT를 신청하는 이용자들은 95.5%에 달했습니다. OTT시청 시 이용한 서비스는 유튜브가 47.8%로 가장 많았으며, 페이스북 9.9%, 네이버 6.1%, 넷플릭스 4.9% 순이였습니다. 한편, 대한민국 스마트폰 전체 보유율은 2018년 89.4%에서 지난해 91.1%로 증가했으며 60대와 70대의 스마트폰 보유율도 각각 85.4%, 37.9%로 전년보다 증가한 수치를 보였습니다. 

 

 

#페이스북, 이용자 활동 추적 수집 차단 기능 도입 

페이스북이 '오프-페이스북 액티비티(OFF-Facebook Activity)'기능을 도입했습니다. 이 기능은 페이스북 이용자가 과거 180일간 다른 앱이나 웹사이트를 방문해 수행한 활동 기록을 보여주고, 이를 원하지 않을 경우 수집 차단을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페이스북은 그동안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메신저를 통해 다른 앱이나 웹사이트를 방문한 활동 기록을 바탕으로 이용자들에게 맞춤형 타겟팅 광고를 해왔습니다. 페이스북 저커버그 CEO는 오프 페이스북 액티비티를 도입하기 위해 자사 시스템의 일부를 새로 구축해야 했다며 이 기능이 "새로운 수준의 투명성과 통제"를 가져다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함께 보면 좋아요! [마케팅오프너] 구글 서드파티 쿠키 제공 중단

 

 

※ 오늘아침은 닷다 앱(안드로이드)을 통해 빠르게 소식을 받아볼 수 있어요! 

 

 

 

공유하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