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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01] 툴로 배우는 SEO 수강후기

프로젝트 1101

2020.01.14 00: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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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월의 1101을 함께했던 교육   

 

교육사 _ 모비아카데미
강의명 _ 툴로 배우는 SEO
일자 _ 2020년 1월 8일 


AE의 수강후기 

1. __입니다. 
안녕하세요. 캡팀 류다혜라고 합니다. 현재, 어학원과 여행사 광고주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2. 일과 일 사이에 어떤 시간이었나요?
그동안 SEO에 대해 이야기는 많이 들었으나, 직접 실무적인 접근을 해볼 수 있는 기회가 없었는데요, 이번 강좌를 통해 SEO의 개략적인 내용과 관련 툴을 다뤄볼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3. 강의에서 가장 깊게 남았던 점 3가지를 공유 해주실래요?
SNS 대비 3배 이상의 쿼리가 발생하는 검색엔진. 때문에, 트래픽을 늘리고자 한다면 SEO는 필수적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다만, 한국의 경우 그동안 '네이버' 검색엔진의 절대적 우위의 점유율을 보인 탓에 다른 나라 대비 SEO에 대한 인식과 필요성이 낮다고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는 SEO를 하기에 다소 부적합한 검색 알고리즘을 갖고 있기 때문인데요! 일례로, [개똥부스러기까먹헛소리쟁이]와 같이 아무 뜻이 없는 키워드를 검색해보았을 때, 구글과 네이버의 검색결과를 비교해보면 이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SEO는 크게 1)ON-PAGE 2)ON-SERP 3)OFF-PAGE 세가지 범주로 나뉩니다. 
1)ON-PAGE: 테크니컬 SEO에 속하는 "Code"와 콘텐츠 SEO에 속하는 "Text"를 통해 좋은 콘텐츠를 만들어, 검색엔진에 전달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2)ON-SERP: 검색결과페이지에 최적화된 리스팅을 보여주는 것을 의미합니다,
3)OFF-PAGE: 검색 목적을 달성을 위한 "Link"를 의미합니다.

테크니컬 SEO : 사이트맵, 메타디스크립션, 로딩시간, 보안프로토콜 등 기술적으로 SEO의 최적화에 도움을 주는 요소들을 말합니다.
콘텐츠 SEO :  "키워드 > 타이틀 > 편집 스케쥴링 > 역할분담"의 순서로 진행되는데, 현재 콘텐츠마케팅은 이와는 역순으로 이뤄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어떤 키워드'에 노출할 것이지 키워드를 발굴하는 것에서부터 시작해야 정교한 SEO가 가능합니다.


4. 모비아카데미의 강의가 업무에 도움이 될 것 같나요?
지금 담당하고 있는 업무 영역 상 바로 적용하기엔 어려움이 있을 수 있으나, 후에 콘텐츠 마케팅 업무를 진행하게 된다면 유용한 밑거름이 되어줄 것 같습니다.

5. 앞으로 모비아카데미와 함께하는 또 다른 1101 강의들을 들어보실 생각이 있나요?  
네, 들어보고 싶습니다. 점점 앱 광고 시장이 커져가고 있는데, 앱 광고는 워낙에 그 내용이 방대해 입문 마케터를 위한 기초 강좌라던지 이후 단계를 밟아가며 들을 수 있는 앱광고 관련 강좌를 수강해보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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