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

2020 전망_디지털 미디어&마케팅 트렌드

나스미디어

2019.12.23 17:23
  • 7345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3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트렌드 전망

 

 




<<2020 전망 보고서>>
2020 DIGITAL MEDIA & MARKETING FORECASTING

 MARKET TREND 
AD SPENDING : 2020년 광고 시장 전망
2020년 국내 광고 시장, 전년 대비 3.5% 성장한 12.4조 원 전망
2020년 디지털 광고 시장, 모바일 광고 성장 영향으로 5조 원 돌파 전망
CONVERGENCE : '융합'을 통해 돌파구를 찾는 디지털 업계
새로운 성장 동력 창출, 사업 다각화, 시장지배력 강화를 위한 사업자 간 합종연횡 증가 예상
광고업계 내 통합 마케팅 역량 개발을 위한 인수합병 및 커머스 진출 증가

 MEDIA TREND 
CONTENTS : 디지털이 주도하는 동영상 시장, 방송사의 생존 전략
동영상 플랫폼 주도권이 유튜브로 이동, 방송사의 유튜브 진출 및 전략적 활용 본격화
주요 방송사는 양질의 콘텐츠 재가공 및 플랫폼 융합 전략으로 콘텐츠 영향력 입증
주요 방송사의 OTT 시장 진출 및 전략적 제휴를 통한 콘텐츠 유통 확대
콘텐츠에 따라 다수의 플랫폼을 선택적으로 이용하는 ‘1인 多TT’ 증가
PLATFORM: 디지털 플랫폼, CDJ의 ‘연결’과 ‘완결’로 가치 창출
디지털 플랫폼은 이용자의 구매 의사 결정 과정을 연결 혹은 단계별 관여도를 높이면서 가치 창출
All-In-One 플랫폼 지향, 광고와의 시너지로 자사 서비스 내 전환을 완결하는 상품 구조화
글로벌 플랫폼은 커머스 기능을 내재화해 이용자-브랜드 간 관여도 및 구매 연결 기능 강화

 MARKETING TREND 
CONSUMER: 차세대 핵심 소비층, '밀레니얼'이 사는(LIVING & BUYING) 방식
경제력을 갖춘 밀레니얼 세대, 새로운 핵심 소비층으로 부상
‘합리적 개인주의’를 지향하는 밀레니얼 세대의 소비 성향을 반영한 서비스 활성화 전망
밀레니얼 세대의 특징과 니즈를 반영한 마케팅 증가 예상
ADVERTISING: 캠페인 효율을 극대화하는 AD-TECH의 진화
데이터 기반의 퍼포먼스 광고 시장 확대 전망
AI의 영역이 크리에이티브 제작/편집 툴까지 확대, 마케팅 효율 극대화 기대


  • #2020년마케팅
  • #디지털 미디어
  • #나스미디어
  • #2020트렌드
  • #디지털 마케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