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

2019 결산 및 2020 전망 Media Issue Report

나스미디어

2019.12.23 19:38
  • 3925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2

Media Issue Report

2019년 결산 - 2020년 전망

 

 




 NAVER 
2019년 결산
모바일 & PC 메인화면 DA 경쟁력 강화 및 동영상 광고 상품 라인업 확대
젊은 이용자층을 유입시키기 위한 콘텐츠·커머스 중심 서비스 도입
​2020년 전망
다양한 오디언스의 세밀한 조건과 특성을 반영한 타겟팅 고도화
최신 기술을 도입한 ‘검색’ 및 ‘금융’ 사업을 통해 이용자 중심 플랫폼 지향

 KAKAO 
2019년 결산
카카오톡 중심의 광고 상품과 카카오모먼트 운영 고도화
다양한 생활 밀착형 서비스로 수익 창출 시작한 신사업 ‘페이’와 ‘모빌리티’
​2020년 전망
카카오와 비즈니스 파트너사의 동반 성장 위한 통합 광고 플랫폼 지향
신사업 중심으로 외부 기업과 적극 제휴해 시너지 강화

 Google  
2019년 결산
캠페인 목적별 광고 상품 다양화 및 구매 방식 유연화
어린이 이용자 보호 정책 강화 및 크리에이터 수익 모델 발굴 지속
​2020년 전망
광고 집행 프로세스별 편의성을 강화한 맞춤 솔루션 제공

 Facebook / Instagram  
2019년 결산
즉각적인 참여 유도 상품 업데이트 및 광고 노출 지면 확대
관계·재미 요소를 강화한 신규 서비스를 기반으로 마케팅 플랫폼 입지 강화
​2020년 전망
광고 소재 편집 자동화 기능 및 브랜드 파트너십 활용 상품 강화

 SMR  
2019년 결산
Contents Targeting 2.0 시대, 광고 운영 유연화 및 상품 옵션 다양화
​2020년 전망
심화된 OTT 플랫폼 경쟁에 대응하며, SMR 연계 플랫폼 및 광고 유형 확대

  • #미디어 이슈
  • #나스미디어
  • #2020트렌드
  • #디지털 마케팅
  • #2020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