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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애널리틱스 관심도 분석으로 알아보는 소비자 변화' 분석 보고서

엠포스

2019.12.20 00: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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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애널리틱스에서 제공하는 관심분야 데이터를 관심있게 보시거나 분석해 보신적이 있으신가요?

많은 기업들이 소비자들이 원하는게 무엇이고, 우리의 코어 타켓은 어디인지를 궁금해 합니다.

 

엠포스 빅데이터팀에서는 이번 분석 보고서의 주제로 “구글 애널리틱스”의 “관심분야 – 관심도 카테고리”를 분석하여 마케팅적으로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를 주제로 보고서를 작성해 보았습니다. 사이트를 방문하는 사용자들은 꾸준히 변화하고 있고 사람들이 어떤 성향을 가지고 있는지 알 수 있다면, 사용자에게 보다 알맞는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효율을 높일 수 있을 것 입니다.


이번 보고서를 통해 엠포스 빅데이터팀에서 여러 업종의 관심도 카테고리 변화를 통해 구글 애널리틱스의 관심도 카테고리 데이터를 어떻게 분석하고 활용할 수 있으며, 온라인 사용자들의 주요 관심분야가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분석 내용과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이나 의견을 주실 분들, 또는 보유하고 있으신 사이트의 관심사 데이터에 대한 분석을 의뢰 하실 분들은 전화 또는 이메일(02-6177-1871 / datalab@emforce.co.kr)을 통해 엠포스 빅데이터팀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CONT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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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 개요 및 접근 방향

로그인 기반의 개인정보 수집이 아닌, 사이트에 접속한 User 고유의 쿠키ID를 기반으로 사이트 내에서 어떤 행동을 하고, 어떤 광고에 관심을 보이며, 어떤 검색을 하는지 등을 분석하여 나이와 성별, 관심도를 추론(분석된 데이터의 총 규모는 22,458건으로 다양한 업종을 포괄하나, 일부 제한적일 수 있음 / 12개 카테고리와 42개 영역으로 구성된 133개의 관심 유형)


분석 예시 소개 01 : 웹사이트 방문자 구성 파악

미시적 관점에서의 자사 브랜드(기업), 해당 산업에 대한 유입/이탈 소비자 구조 파악 예시 소개 : 중고차 사이트, 식음료 판매 사이트


분석 예시 소개 02 : 전반적인 소비 트렌드 파악

거시적 관점에서의 소비 전반의 관심사 파악을 위한 Trend Watching 방법 소개


Summary

본 분석은 다음과 같이 STP 전략 수립의 일환으로 활용하는 것이 유의미할 것으로 판단

GA 데이터의 다양한 활용을 통해 하기 다양한 전략 수립 단계에서 효과적 반영 가능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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