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ee xml sitemap generator

오픈애즈

[세계1주] B2B 마케팅의 핵심, 소셜미디어 마케팅_ 콘텐츠 유형별 효과적인 플랫폼은?

  • 2016-11-16
  • 조회수 1,339
  • 공유수 0
태그
marketing charts
글로벌마케팅
링크드인
세계1주
세계1주
소셜미디어마케팅
트위터
페이스북
해외마케팅 소식 번역본
공유하기

B2B Social Media Marketers: Content Effectiveness Varies by Type, Platform

B2B 마케팅의 핵심, 소셜미디어 마케팅_ 콘텐츠 유형별 효과적인 플랫폼은? 

 

Regalix의 보고서따르면, 미국의 B2B 마케터 86%는 소셜미디어 마케팅에 투자하고 있으며, 

그중 52%는 소셜미디어가 기업 마케팅에 굉장히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있는데요.

아래는 콘텐츠 유형과 소셜미디어 플랫폼별 효과가 어떻게 다른지에 대한 marketing charts의 자료를 일부 번역한 내용입니다.

 

수많은 소셜미디어 플랫폼 중 링크드인(89%)과 트위터(78%)가 마케터 사이에서 가장 효과적인 플랫폼으로 선정되었는데요.

콘텐츠 유형에 따라 효과적인 플랫폼이 다르며, 특정 콘텐츠 유형에 대해서는 페이스북이 링크드인과 트위터보다 더 효과적일 수도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서, 미국의 B2B 마케터 342명을 대상으로 

‘11개의 상이한 콘텐츠 유형이 각각 페이스북, 트위터, 링크드인에서 어떻게 다른 효과를 보이는지’ 조사했는데요. 

조사 결과, 콘텐츠 유형별로 효과가 좋은 소셜 플랫폼이 달랐습니다. 

특히, 페이스북은 동영상 형태일 때 좋은 반응을 보였으며, 

트위터에서는 리스트나 GIF형태, 그리고 링크드인은 인포그래픽이나 리서치 보고서와 같은 긴 유형의 콘텐츠에서 좋은 효과를 나타냈습니다. 

 

•Videos: Facebook;

•Gaming: Facebook;

•Infographics: LinkedIn;

•Interactive content: Facebook;

•Blog posts: LinkedIn;

•Lists: Twitter;

•GIFs: Twitter;

•How-to posts: LinkedIn;

•Research reports: LinkedIn;

•Articles: LinkedIn; an

•Whitepapers and case studies: LinkedIn.

 

 

 

또한, 조사 결과 B2B 마케팅에서 링크드인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 수 있었는데요. 

흥미롭게도 링크드인과 트위터가 가장 효과적인 플랫폼으로 나타난 반면, 

소셜미디어에서 유료 광고 상품을 집행하는 B2B 마케터의 경우, 페이스북을 활용하는 사람과 링크드인을 활용하는 사람이 거의 비슷한 수준이었습니다. 

 

B2B 마케터의 14%는 명확하게 ROI를 측정할 수 없다는 한계 때문에 소셜미디어를 이용하지 않고 있다고 하는데요. 

소셜미디어 마케팅의 성과를 측정하는 것은 앞으로도 마케터에게 주어진 과제일 것 같습니다.  

 

READ MORE > 

 

*출처 : marketing charts

 

 

 

 

일주일에 한 번씩 오픈애즈가 전해드리는 해외 마케팅 소식, 세계일주 

글로벌 이슈가 궁금하지만 직접 찾아보거나, 번역하기 귀찮은 자료들,

오픈애즈가 직접 emarketer, tech crunch, marketingcharts 등의 대표적인 글로벌 사이트 자료를 번역해드립니다. 

*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세계1주 의 모든 자료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원문을 변경하지 않고, 비영리 목적으로 활용하며, 반드시 저작자를 표기해야 합니다.  

 

공유하기
TOP